"한국항공우주, 방위사업 안정적 성장에 이익 수준 유지"-NH투자證
"한국항공우주, 방위사업 안정적 성장에 이익 수준 유지"-NH투자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남궁영진 기자] NH투자증권은 6일 한국항공우주에 대해 방위사업의 안정적인 성장으로 이익 수준을 유지할 것이라며 목표주가를 2만7500원으로 상향 조정하고,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한국항공우주의 올해 1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31.2% 증가한 8277억원, 영업이익은 97.9% 늘어난 661억원을 기록했다.

최진명 연구원은 "KFX 시제기 제작에 따른 개발매출 확대 및 태국향 기체(T50시리즈) 2기 조기 납품, 달러화 강세에 따른 수출물량 초과이익 발생이 주된 실적개선 요인"이라며 "영업외손익 측면에서도 일회성이익이 발생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외환이익(173억원) 발생 외에도 수리온 시리즈의 로터마스터 관련 소송에서 승소하면서 기존에 설정했던 충당금 200억원을 환입했다"고 덧붙였다. 

그는 다만 "연간 방산 및 완제기 납품물량이 연초 확정됐기 때문에 연간 매출 전망 개선효과는 미미할 것"이라며 "민항기 관련 기체부품 수요는 2·4분기부터 감소될 것이므로 연간 매출전망은 기존 대비 하향 조정한다"고 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지속에도 내년과 이후 실적에 미치는 영향은 제한적일 것이란 판단이다.

최 연구원은 "내수사업 등 방산 실적에서 피해가 발생하지 않고 있고, 내년부터 RFX사업, 수리온 무장헬기사업, 이후년도에는 LAH양산, KFX양산 등 대규모 프로젝트가 순차적으로 도래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