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가정의 달···전자업계, '집콕 가전' 특수 잡기
'코로나' 가정의 달···전자업계, '집콕 가전' 특수 잡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오세정 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속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어린이와 부모님을 위한 선물로 '집콕 가전'이 주목받고 있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 여파로 어린이날 선물로 '디지털 기기'가, 어버이날 선물로 '건강·효도 가전'이 인기를 끌고 있다. 이처럼 소비자 관심이 늘어나면서 전자업계도 가정의 달 특수 잡기에 나섰다.

4일 업계에 따르면 G마켓과 옥션이 가정의달 프로모션을 시작한 지난 4월 20일부터 최근(4월 28일)까지의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어린이날 선물용으로 노트북 판매량은 50%, PC는 40% 각각 증가했고, 태블릿(32%)과 휴대폰(19%)도 성장세를 보였다. 

어버이날 선물로는 대표적인 효도제품인 안마기(35%) 등을 비롯해 건강·의료용품 판매량이 170% 증가했다. 이에 따라 전자업계는 관련 제품을 출시하거나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등 마케팅 경쟁을 펼치고 있다. 

삼성 '갤럭시 북 플렉스 알파' 라이프스타일컷 (사진=삼성전자)
삼성 '갤럭시 북 플렉스 알파' 라이프스타일컷 (사진=삼성전자)

◇어린이날 맞이 IT 기기= 삼성전자는 10일까지 영 프리미엄 노트북 신제품 '갤럭시 북 플렉스 알파(Galaxy Book Flex α)'를 회사 홈페이지에서 사전 판매하고 있다. 이 기간 노트북과 무선 이어폰 '갤럭시 버즈+', '블루투스 S펜'으로 구성된 특별 패키지를 500대만 한정 판매한다. 제품의 정식 출시는 12일이다. 

신제품 갤럭시 북 플렉스 알파는 0.7mm 팁(촉)으로 정교한 필기감을 선사하는 'S펜'과 360도로 회전하는 QLED(양자점발광다이오드) 터치 디스플레이, 인텔 10세대 프로세서 등이 탑재됐다. 제품 디자인은 풀 알루미늄 메탈 바디에 다이아몬드 커팅 공법이 적용됐다. 

제품은 머큐리 그레이 색상의 33.7cm(13.3인치), 39.6cm(15.6인치) 디스플레이 두 모델로 출시된다. 33.7cm 모델 기준 두께는 13.9mm, 무게는 1.19kg이며 한 번 충전 시 최장 18시간30분 동안 이용이 가능하고 AKG 스피커가 탑재됐다. 39.6cm 모델은 그래픽 작업이나 게임에 맞게 SSD(솔리드 스테이트 드라이브)와 메모리를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로지텍 코리아는 최근 집콕족 증가로 높아지는 게임기 수요에 맞춰 게이밍 마우스 '로지텍 G102 2세대 LIGHTSYNC(라이트싱크)'를 출시했다. 로지텍 G102 2세대 LIGHTSYNC(라이트싱크)는 게이밍 마우스 원조 격인 '로지텍 G1'의 디자인을 계승해 편안하고 익숙한 그립감과 커스터마이징 가능한 6개의 버튼이 특징이다. 

DPI를 최대 8000DPI까지 조절해 정확도와 트레킹 속도의 일관성을 유지하는  고정밀 옵티컬 센서, 게임 진행과 사운드에 따라 다양한 빛 조명 효과를 제공하는 LIGHTSYNC 기능 등이 탑재됐다. 또 금속 스프링이 마우스 버튼의 장력을 적절하게 유지시켜 일관적인 클릭감과 반응성을 제공해 사용 경험을 개선했다. G102 2세대 LIGHTSYNC는 '블랙', '화이트' 2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청호 안마의자 MC-950W' 이미지 컷 (사진=청호나이스)
'청호 안마의자 MC-950W' 이미지 컷 (사진=청호나이스)

◇어버이날 맞춤 효도 가전·뷰티 기기=청호나이스는 가정의 달을 맞아 프리미엄 안마의자 MC-950W를 출시했다. 청호 안마의자 MC-950W는 신체 굴곡에 최적화한 4D 온열 마사지볼을 적용해 입체적인 마사지가 가능하다. 종아리 이중마사지 기능, 발바닥 지압롤러 적용으로 하체 마사지가 강화됐다. 11가지 자동코스와 5가지 수동 코스로 취향에 맞는 안마를 즐길 수 있으며, 4Way 서라운드 스피커와 블루투스 기능, USB슬롯을 적용해 안마 중 원하는 음악을 감상하며 피로를 풀 수 있다. 

세라젬은 지난달 말부터 배우 신민아를 광고모델로 발탁, 안마의자 파우제(PAUSE) TV 광고 캠페인을 진행하는 등 적극적인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이번 광고 캠페인은 '공간'과 '휴식'이라는 두 가지 콘셉트로 휴식가전 '파우제'의 스타일리시하고 콤팩트한 디자인과 안락함을 세련된 영상미로 표현했다고 세라젬은 설명했다. 이 광고는 주요 지상파, 종편, 케이블 TV 채널 및 디지털 범퍼 애드 등 다양한 온라인 채널을 통해 송출되고 있다. 앞서 지난달 26일에는 CJ 홈쇼핑에서 세라젬 파우제 런칭 방송을 진행한 바 있다. 

LG전자는 홈 뷰티기기인 LG 프라엘(LG Pra.L) 초음파 클렌저(모델명: BCN1) 신제품으로 '블라썸 핑크(Blossom Pink)' 색상을 선보였다. LG프라엘 초음파 클렌저 블라썸 핑크는 초음파 진동과 실리콘 브러시의 미세진동이 피부 자극은 최소화하면서 모공 속 노폐물은 깨끗이 클렌징해주는 홈 뷰티 기기다. 초당 최대 37만 회에 달하는 초음파 진동이 피부 각질층을 부드럽게 흔들어 균열을 내고, 자극이 적은 실리콘 브러시가 분당 최대 4200회 미세 진동하며 모공 사이 유해 물질과 미세먼지를 제거해준다. 피부 타입과 세정 정도에 따라 클렌징 강도를 4단계로 조절이 가능하고, 특히 '저자극 케어 모드'도 지원된다. 클렌징 시간 역시 2단계로 설정할 수 있어 맞춤형 세안이 가능하다. 

LG전자는 LG베스트샵이나 LG전자 온라인 공식 판매점에서 이 제품을 구입한 고객에게 '프라엘 미니백'과 클렌징 폼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구매 고객은 LG전자 홈페이지에서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으며, 프라엘 미니백에 새기고 싶은 영문 문구도 신청할 수 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