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제약, 소아암 환자·보호자 코로나19 검사비 부담
동국제약, 소아암 환자·보호자 코로나19 검사비 부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데카솔과 함께하는 우리 가족 행복 나들이' 대체 사회공헌활동
동국제약 CI 
동국제약 CI 

[서울파이낸스 이주현 기자] 동국제약이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을 통해 소아암 환자와 보호자의 코로나19 진단 검사비용을 부담해준다. 4일 동국제약 쪽은 "코로나19로 인해 '마데카솔과 함께하는 우리 가족 행복 나들이'가 정상적으로 진행되기 어려운 상황에서, 이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고 쾌유를 응원하고자 진단 검사비용을 지원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동국제약은 상처치료제 '마데카솔' 이름을 내걸고 유소년 축구·야구 대표팀에 대한 스포츠용품과 구급함 지원, 녹색어머니회 구급가방 지원, 국립공원 산행안전 캠페인 등 여러 가지 사회공헌활동을 펼쳐왔다. 9년째 이어온 마데카솔과 함께하는 우리 가족 행복 나들이도 그 중 하나다. 그러나 올해는 코로나19 탓에 봄나들이가 어려워지자 이를 대체할 수 있는 사회공헌활동을 마련한 것이다. 

동국제약에 따르면, 현재 암을 앓는 어린이가 병원에 입원해 치료를 받기 위해선 코로나19 음성진단서가 필요한데, 입원이 잦은 환자와 보호자 입장에선 부담이 될 수 있다.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 쪽은 "현재 가장 시급하게 필요한 지원 사업에 발 벗고 나서준 동국제약에 감사하다"면서 "이번 지원이 소아암 어린이와 가족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