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C녹십자, 코로나19 혈장치료제 상업화 '잰걸음'
GC녹십자, 코로나19 혈장치료제 상업화 '잰걸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질본 연구용역 과제 우선협상대상자 선정...늦어도 7월 임상시험
GC녹십자 연구원이 신약을 개발하고 있다. (사진=GC녹십자)
GC녹십자 연구원이 신약을 개발하고 있다. (사진=GC녹십자)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GC녹십자는 질병관리본부의 코로나19 혈장치료제 개발을 위한 연구용역 과제에 우선순위 협상대상자로 최종 선정됐다고 4일 밝혔다.

GC녹십자는 코로나19 혈장치료제 GC5131A의 치료적 확증을 위한 임상시험과 상업 생산 준비를 동시에 하고 있다. 임상시험은 7월 중 개시될 예정이다. 일부 의료기관에서는 약물 제조를 위한 코로나19 회복기 환자 혈장 수집이 이번 주에 시작된다. 조만간 적십자 혈액원에서도 이 같은 혈장 수집이 이뤄질 것으로 보인다.

GC녹십자는 자사 혈액제제 국내 생산기지인 오창공장에서 이 치료제 양산을 위한 시험 생산도 성공적으로 마쳤다. GC녹십자는 코로나19 환자 치료는 물론 향후 발생할 수 있는 신종 감염병 치료제 플랫폼을 확보하기 위해 이번 혈장 치료제를 개발 중이다. 허은철 GC녹십자 사장은 "유례없는 위기를 직면한 지금은 현재와 미래를 동시에 능동적으로 준비 할 때"라고 강조했다.

혈장치료제 GC5131A는 회복기 환자의 혈장을 중증 환자에 직접 투여하는 혈장 치료와는 차이가 있다. 혈장 치료는 일종의 의료행위며, 혈장치료제는 이러한 혈장에서 항체가 들어있는 면역 단백질만 분획해서 고농도로 농축해 만든 의약품이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