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북권 세대융합형 복합시설 이름 '창동 아우르네' 확정
동북권 세대융합형 복합시설 이름 '창동 아우르네' 확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북권 세대융합형 복합시설' 조감도. (사진= 서울시)
'동북권 세대융합형 복합시설' 조감도. (사진= 서울시)

[서울파이낸스 박성준 기자] 서울시가 중장년 취업·창업 및 일자리 창출거점 시설로 창동역세권 일대에 건립 중인 동북권 세대융합형 복합시설의 이름을 '창동 아우르네'로 확정했다고 29일 밝혔다.

아우르네는 우리말 '아우르다'와 재생·부활을 의미하는 '르네상스'를 결합한 이름으로, 일자리 창출 시설과 지역경제 재생 및 부흥공간이 함께 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시는 아우르네를 향후 동북권 지역경제 부흥의 새로운 문화를 만들어내는 공간으로 조성하겠다고 설명했다.

시설은 창업가·문화예술인 등 청년 인재 유입을 위한 주거시설이 한 건물에 조성된다. 연면적 1만7744㎡, 지하 2층~지상 5층 규모로 △청년 창업공간(창업 고도화센터) △청년 창업가·예술가를 위한 주거지원시설 △중장년 세대 취·창업 및 인생이모작 지원시설 △동북권 비영리단체(NPO) 지원센터가 한 데 들어선다. 공사는 오는 9월 말 마무리되며, 10월께 개관할 예정이다.

김선순 시 지역발전본부장은 "서울 동북부 지역의 새로운 일자리 창출 공간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아우르네 이름에 걸맞게 청년, 중·장년층 등을 아우르는 창업지원공간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