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자산운용 "WTI원유 선물 ETF 6월물 교체"
삼성자산운용 "WTI원유 선물 ETF 6월물 교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가적 월물 교체 등 포트폴리오 조정 유의"

[서울파이낸스 남궁영진 기자] 삼성자산운용은 28일 KODEX WTI원유선물(H) 상장지수펀드(ETF)의 보유 종목 중 서부텍사스원유(WTI) 6월물을 7월물로 교체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삼성자산운용은 "KODEX WTI원유선물(H) ETF의 기초지수인 'S&P GSCI Crude Oil Index Excess Return' 지수를 산출하는 'S&P Dow Jones Indices'가 지수구성 종목인 WTI 원유 선물 6월물을 7월물로 조기 교체하는 조치를 취한다고 이날 오전 발표했다"고 설명했다. S&P의 조치는 이날 장 종료 후 실행된다.

삼성운용은 "이와 같은 지수 사업자의 지수 변경을 고려해 회사도 KODEX WTI원유선물(H)의 보유 종목 중 WTI 원유 선물 6월물을 교체할 예정"이라며 "교체는 이날부터 시장 상황을 감안해 이뤄지게 된다"고 전했다. 이어 "보유 종목 교체 시 해당 내역을 한국거래소 및 삼성자산운용 홈페이지에 공시하겠다"고 덧붙였다.

삼성운용은 "지수 변경에 따른 월물 교체와 함께 향후 WTI 원유선물 가격의 등락 상황을 감안해 추가적인 월물 교체 등 투자자의 이익을 보호하기 위한 포트폴리오 조정을 할 수도 있다"면서 "투자자분들은 이 펀드에 대한 투자 시, 이 점을 유의하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