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증권, 잔돈 펀드 투자 '동전모으기' 오픈
카카오페이증권, 잔돈 펀드 투자 '동전모으기' 오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카카오페이증권)

[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카카오페이증권은 카카오페이와 매일 쓰고 남은 동전을 모아 자동으로 투자를 실행하는 '동전 모으기'를 새롭게 오픈했다고 28일 밝혔다. 이와 함께 카카오페이증권의 펀드 상품에는 원하는 날짜에 맞춰 일정 금액을 편리하게 투자할 수 있는 '자동투자' 기능이 추가됐다.

동전 모으기는 온·오프라인에서 카카오페이로 결제를 하면 1000원 미만으로 남은 동전을 알아서 계산해 미리 지정한 펀드에 투자하는 새로운 투자 방식이다. 예를 들어, 편의점에서 1200원짜리 상품을 구매할때 2000원 결재를 기준으로 남은 800원을 모아서 바로 카카오페이증권의 펀드 상품에 투자한다. 카카오페이머니, 카카오페이카드, 카카오페이에 연결한 신용·체크카드 등 모든 결제 수단에 동일하게 적용된다.

해당 서비스는 '카카오페이 투자' 서비스에서 '동전 모으기' 배너를 선택해 간편하게 설정할 수 있다. 투자 상품은 언제든지 변경 가능하며, 동전 모으기의 방법과 투자 대상은 점차 확대될 예정이다.

한편 카카오페이증권의 펀드 상품에는 꾸준한 투자 습관을 만들어주는 '자동투자' 기능이 새로 추가됐다. 사용자가 지정한 펀드에 원하는 날짜, 금액에 맞춰 매달 또는 매주 정기적으로 투자가 실행된다. 자동투자의 투자 금액은 최소 1000원부터 최대 200만원까지 지정 가능하다.

설정 방법도 간단하다. 카카오페이 투자 서비스에서 펀드 상품을 고르고, 투자 방법에서 '자동투자'를 선택한 후, 원하는 반복 주기와 투자금액을 처음 한 번만 설정하면 된다. 동전 모으기와 자동투자 내역은 펀드 투자현황에서 한 눈에 관리할 수 있다.

카카오페이 관계자는 "'동전 모으기'와 '자동투자'는 투자에 거리감을 느끼는 사용자에게는 소액으로 쉽게 투자를 시작해볼 수 있는 경험을, 투자에 익숙한 사용자에게는 원하는 대로 자동으로 투자되는 편리함을 선사하며 투자 습관을 만들어가는 촉매제가 될 것"이라며 "카카오페이증권과 협력해 플랫폼과 시너지를 낼 수 있는 다양한 투자 방법을 제시하며 새로운 변화를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