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톤스포츠, 코디악·탈레스 '고성능 전기자전거 라인업' 확대
알톤스포츠, 코디악·탈레스 '고성능 전기자전거 라인업' 확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알톤스포츠의 고성능 전기자전거 (사진=알톤스포츠)
알톤스포츠의 고성능 전기자전거 (사진=알톤스포츠)

[서울파이낸스 권진욱 기자] 알톤스포츠가 고성능 전기자전거 코디악, 탈레스 시리즈를 확대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올해 총 7종이 선보인다. 

코디악 전기자전거는 장거리 주행이 가능한 삼성 SDI 셀 16.7Ah의 고용량 배터리와 시마노 8단 변속시스템, 제동력이 뛰어난 유압식 디스크 브레이크를 장착한 것이 특징이다.  '코디악 20FAT'과 '코디악 20FS', '코디악 24S', '코디악 20MV' 등 4종으로 구성됐다

코디악 20FAT는 오토바이와 자전거의 디자인적 특성을 융합한 제품으로 주요 자전거 커뮤니티에서 '자토바이'로 불리운다. 앞바퀴와 뒷바퀴 부분에 지면의 충격을 흡수하는 서스펜션이 장착됐으며, 주행 안정성이 높은 20인치 광폭 타이어를 적용했다. 안장은 바이크 타입의 롱 새들을 장착해 승차감을 높였다.
 
코디악 20FS는 20인치 타이어에 앞뒤 서스펜션이 장착된 제품이다. 코디악 24S는 24인치 타이어와 승하차가 편한 스텝-스루 방식의 L자형 프레임을 적용한 시티형 자전거다. 코디악 20MV는 20인치 타이어를 장착한 미니벨로 타입의 제품이다.
 
프리미엄 브랜드 인피자의 전기자전거 탈레스 시리즈는 산악과 도심 주행 등 다양환 환경에 적합하도록 고안된 '시마노 STEPS 구동 시스템'과 험로에서도 안정적인 주행을 돕는 '선투어 서스펜션', 토크 효율이 높은 '시마노 E5000 센터모터'를 국내 최초로 장착한 것이 특징이다. 탈레스 HT500과 탈레스 FD500, 탈레스 MV500 등 3종이다.
 
탈레스 HT500은 산악자전거 제품으로, 바퀴가 커 항속 성능이 좋은 27.5인치와 부드럽고 빠른 제동을 가능케 하는 유압식 디스크 브레이크를 장착했다. 탈레스 FD500은 휴대성과 이동성을 높인 접이식 전기자전거인 탈레스 MV500은 20인치 타이어를 장착한 미니벨로 타입의 제품이다.
 
알톤스포츠 관계자는 "전기자전거 시장이 점차 성장하며 보급이 확대됨에 따라, 보다 다양한 제품군을 선보이기 위해 중저가대 라인에 이어 고성능 라인까지 확대하게 됐다"며 "소비자들의 전기자전거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어 고성능 라인에 대한 수요 역시 증가할 것으로 보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