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트럭버스코리아, 유로 6D 충족 '대형 카고 트럭 라인업' 출시
만트럭버스코리아, 유로 6D 충족 '대형 카고 트럭 라인업'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GR 및 SCR 시스템 최적화로 신뢰도 획기적으로 향상
배출가스 저감 및 연비 개선 기술 적용 '친환경과 고성능' 모두 충족
(사진= 만트럭코리아)
(사진= 만트럭버스코리아)

[서울파이낸스 권진욱 기자] 만트럭버스코리아가 유로 6D 규제를 충족하는 대형 카고 트럭 라인업을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만트럭버스코리아는 지난 11월 유로6D 규제를 충족하는 중소형 및 중형 카고 트럭 라인업을 선보인 데 이어, 올해 2월에는 트랙터 라인업 일부(D38엔진 장착 모델)를 출시했다. 이번에 대형 카고 트럭 라인업을 공개하며 본격적으로 유로6D 제품 라인업을 확대했다.  

MAN의 유로6D 트럭 제품들은 연비 및 성능의 향상을 구현하는 동시에 현존하는 가장 엄격한 배출가스 규제인 유로6D 규정을 충족시켰다.

신형 만 대형 카고 트럭은 D26 엔진을 탑재해 출력과 토크가 각각 10마력, 100Nm 증가하여 최대 출력 510마력 및 최대토크 2600Nm을 발휘한다. 

배출가스 재순환 장치(EGR)의 기계적 구조를 간결화하는 동시에 요소수 분사 시 압축 공기를 소모하지 않는 방식으로 SCR(선택적 환원 촉매) 장치를 최적화했다. 엔진 주변 장치의 에너지 절감형 기능을 대거 채택하여 연비를 최대 4% 향상시켰다.

안전을 위한 기능도 한층 강화됐다. 기존 XLX캡에만 적용되었던 차선 이탈 방지 시스템(LGS)의 경우 캡 사양과 관계없이 대형 카고 트럭 전 라인업으로 확대 적용이 됐다. 운전자가 반복적으로 차선 이탈을 하는 등 주행 중 위험 증후를 감지하면 운전자에게 시각 및 청각 경고를 주는 MAN Attention Guard 시스템도 함께 적용됐다.

막스 버거 만트럭버스코리아 사장은 "동급 최고 수준의 성능을 자랑하는 MAN TGS 및 TGM 대형 카고 트럭에 친환경과 고성능, 두 마리 토끼를 동시에 잡는 유로 6D 신형 엔진을 탑재했다"며, "무상 보증과 유지보수 프로그램을 연계한 특별 캠페인을 마련하여 고객에게 더 큰 편익을 선사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