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바이오 "연질캡슐 양산 시작···GMP 승인 완료"
우리바이오 "연질캡슐 양산 시작···GMP 승인 완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우리바이오)
(사진=우리바이오)

[서울파이낸스 김호성 기자] 우리바이오(대표이사 이숭래)가 연질캡슐 공장을 구축, 양산에 착수했다.

우리바이오는 루테인과 오메가3 등 건강기능식품 시장에서 연일 증가하는 연질캡슐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경기 안산 공장 내 25억원을 투자해 3개 라인을 구성하고 가동에 들어갔다고 27일 밝혔다. 이를 통해 하루 120만개(500㎎ 기준)의 연질캡슐을 생산할 수 있게 됐다. 나아가 △정제 △캡슐 △환 △과립 △분말 △액상 등 주요 제형에 대한 자체 생산도 가능해졌다.

이숭래 우리바이오 대표는 “연질캡슐은 흡수가 쉽기 때문에 건강기능식품 캡슐 중 점유율이 70% 이상이다”라며 “이번 투자는 설비와 함께 핵심 인력 구축을 모두 포함하고 주문자상표부착(OEM) 부문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우리바이오 관계자는 "대부분 연질 캡슐은 동물성(젤라틴) 캡슐을 사용하고 있지만 안전성 문제로 식물성 캡슐에 대한 소비자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타사와 차별화된 설비 확보로 향후 시장 수요에 대한 선제적 대응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또 "연질라인 구축으로 고객사 다변화는 물론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 주문이 여러 제형에 대해 이루어진다는 사실을 감안하면 고형제 및 액상제품 매출 확대도 기대된다"고 강조했다.

한편, 우리바이오는 연질캡슐 공장에 대해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원료와 가공, 포장 등 전 생산 단계에서 위생과품질을 보증하는 ‘GMP’ 승인도 받았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