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건설, '신동탄포레자이' 분양
GS건설, '신동탄포레자이' 분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 화성시 반월동 '신동탄포레자이' 조감도. (사진= GS건설)
경기 화성시 반월동 '신동탄포레자이' 조감도. (사진= GS건설)

[서울파이낸스 박성준 기자] GS건설은 오는 28일 경기 화성시 반월동 반월지구 도시개발사업 지역에 들어서는 '신동탄포레자이'의 사이버 견본주택을 공개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설 예정이라고 27일 밝혔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최고 29층, 12개 동, 총 1297가구 규모다. 전용면적별로는 △59㎡ 474가구 △74㎡ 319가구 △84㎡A 299가구 △84㎡B 199가구, △84㎡P(펜트하우스) 6가구로 구성된다.

인근 분당선 망포역에서 지하철을 이용하면 수원역 10분, 판교역 30분, 강남역 40분대로 이동이 가능하다. 서울 강남권, 서울역 등을 잇는 광역버스를 인근에서 이용할 수 있고 용인서울, 경부 및 영동고속도로 등도 가까워 광역교통망이 용이하다.

이마트 트레이더스(수원신동점), 롯데마트(영통점), 홈플러스(영통점), 코스트코(기흥점) 뿐만 아니라 이케아(기흥점), 롯데프리미엄아울렛(기흥점), 롯데백화점(동탄점) 등의 대형쇼핑시설을 이용할 수 있고, 망포역 인근 상업시설 및 병원 등이 가깝다.

율목초가 단지와 맞닿아 있으며 동학초, 동학중, 서천고, 경희대(국제캠퍼스) 등이 인접해 있다. 망포·영통동 학원가가 가깝고, 녹지·수변공간의 서천레스피아를 비롯해 남산근린공원, 농서근린공원 등이 있다. 단지는 모든 전형 4베이로 설계되고 일부 세대는 3면 발코니 특화설계가 들어선다.

화성시 반월동은 비투기과열지구 및 비청약과열지역으로 청약자격, 전매제한, 중도금 대출 보증 등에서 비교적 자유롭다. 세대주 및 주택 유무와 관계없이 청약 통장 가입 후 12개월이 이상 및 일정 예치금 충족 시 청약 1순위 자격이 주어지며, 재당첨 제한이 없다. 당첨자 발표 6개월 뒤 분양권 전매도 가능하다.

사이버 견본주택은 단지 홈페이지와 자이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공개된다. 가상현실(VR) 카메라로 촬영한 실제 견본주택 이미지를 확대·축소 및 회전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유튜브 채널인 '자이TV'에서는 29일 실시간 스트리밍을 진행해 견본주택 소개 및 단지와 청약에 관련된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청약일정은 오는 5월11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2일 1순위 △13일 2순위 △19일 당첨자 발표 △6월1~11일 정당계약 순으로 진행되며, 입주는 오는 2023년 2월 예정이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