車 디자이너 등용문 '2020 오토디자인어워드' 개최···출품작 공모
車 디자이너 등용문 '2020 오토디자인어워드' 개최···출품작 공모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팀 단위로 작품 응모 가능···오는 6월 30일까지 접수
오토디자인어워드 포스터와 로고 (제공= 오토디자인 어워드 조직위)
오토디자인어워드 포스터와 로고 (제공= 오토디자인 어워드 조직위)

[서울파이낸스 권진욱 기자] "자동차 디자이너의 꿈을 펼친다!" 글로벌 자동차 디자인 공모전인 ‘2020 오토디자인어워드(Auto Design Award)’가 열린다. 

오토디자인어워드 조직위원회(심사위원장 김영일. 전 현대자동차 디자인 총괄)는 '전기차의 새로운 비례와 공간(Creative Proportion & Space)'이라는 주제로 오는 5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 두 달간 오토디자인어워드 작품 접수를 받는다고 24일 밝혔다.

참가자는 공모 주제에 맞는 자동차 디자인을 제작해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제출된 작품은 국내외 30여명의 유명 자동차 디자이너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개별 심사를 거친 후 합산 점수에 따라 수상자가 결정된다. 

오토디자인어워드는 지난 2016년부터 매년 개최, 올해로 5회째를 맞는다. 자동차 디자인에 관심이 있는 전 세계 초등학생, 중·고등학생, 대학생, 현직 디자이너 및 일반인 등 누구나 참가가 가능한 글로벌 자동차 디자인 공모전이다. 

특히 올해는 팀 단위로도 작품 응모도 가능하다. 팀은 최대 4명까지 구성할 수 있으며, 기존 개인 단위 참가도 그대로 유지된다.

2020 오토디자인어워드는 19세 이하 초·중·고 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U-19' 부문과 20세 이상 대학생 및 일반인을 대상으로 하는 '일반 부문' 등 2개 부문으로 운영되며, 대상 1편을 포함해 총 30개의 수상작이 선정된다. 총 상금은 580만원 규모로, 대상에게는 300만원의 상금과 상패가 주어진다. 

특히, 오토디자인어워드는 수상자가 자동차 디자이너의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자동차 업계의 인턴이나 정식 디자이너로의 활동을 적극 지원한다.  

오토디자인어워드의 심사위원장을 맡고 있는 김영일 현대자동차 前디자인 총괄은 "올해로 5회째를 맞은 오토디자인어워드는 지난 4년 간 유망한 잠재 디자이너들을 다수 발굴하는 등 자동차 디자이너 등용문으로 평가 받고 있다"며 "올해에도 뛰어난 실력을 지닌 미래 자동차 디자이너들을 만날 수 있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2020 오토디자인어워드 수상작은 오는 7월 10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다. 시상식과 자동차 디자인 세미나, 작품 전시 등은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에 따라 추후 결정된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