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G PLUS, 한한령 해제시 최대 수혜 전망"-리서치알음
"YG PLUS, 한한령 해제시 최대 수혜 전망"-리서치알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남궁영진 기자] 리서치알음은 24일 YG플러스에 대해 중국의 한한령 해제 시 최대 수혜를 입을 것이라며 적정주가를 2700원으로 상향 조정했다.

이재영 연구원은 "중국 정부가 주최하는 첫 공식 행사인 한중일 합동 콘서트가 5월15일로 확정됐다"며 "이는 한한령 이후 굳게 닫혀 있던 중국 엔터시장이 다시 개방되는 중대 기점"이라고 판단했다. 

이 연구원은 "이번 언택트 콘서트 성공 개최 시 K엔터가 그 과실을 가장 선두에서 누릴 수 있을 전망"이라며 "특히 YG엔터테인먼트 소속의 '빅뱅', '블랙핑크'는 중국 시장 내 영향력이 막강해 주목이 필요하다"고 진단했다.

중국은 매우 보수적인 시장으로, 이번 한중일 합동 콘서트 참여를 통해 한한령 해제와 K엔터의 재평가가 가능할 것이라고 이 연구원은 내다봤다.

그는 "얼마 전 빅뱅의 지드래곤이 코로나 사태에도 중국 현지 음료 CF 출연해 존재감을 과시했다"면서 "YG PLUS는 YG엔터테인먼트 소속의 모든 아티스트 음원 및 광고 에이전시를 전담하고 있는 업체로 최대 수혜가 전망된다"고 언급했다.

아울러 국내 펄드예약 1위 업체인 손자회사 '그린웍스'도 코로나로 인한 해외 골프여행객 국내 유입으로 고성장이 진행 중이라는 점에서 긍정적이라고 덧붙였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