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드 머스탱, 5년 연속 '세계 베스트 셀러 스포츠 쿠페' 등극
포드 머스탱, 5년 연속 '세계 베스트 셀러 스포츠 쿠페' 등극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드 머스탱 (사진= 포드코리아)
포드 머스탱 (사진= 포드코리아)

[서울파이낸스 권진욱 기자] 포드코리아는 지난 17일 56번째 생일을 맞은 포드 머스탱이 세계 베스트셀링 스포츠카 타이틀과 5년 연속 베스트 셀러 스포츠 쿠페 타이틀을 거머줬다고 23일 밝혔다. 

포드는 2015년 글로벌 수출이 시작되었을 때부터 2019년 12월까지, 6세대 머스탱을 세계 146개국에서 63만3000대 판매했다. 머스탱은 지난 50년 동안 미국에서 가장 많이 팔린 스포츠카다. 
 
아시아에서는 이를 기념하기 위해 머스탱 오너들을 대상으로 머스탱을 인증하는 이벤트를 진행했다.  

짐 팔리 포드 최고 운영 책임자는 "우리는 머스탱의 안정성과 다양한 성능을 자랑스럽게 여기고 있다"며 "스웨덴에서 상하이까지, 점점 더 많은 운전 마니아들이 새로운 머스탱에서 자유로움과 아메리칸 오픈로드를 즐기고 있다. 56년동안 머스탱 오너 및 팬들과 함께 할 수 있어서 영광”이라고 말했다.

글로벌 정보 제공업체인 IHS 마킷의 최신 신차 등록 자료에 따르면 머스탱은 사상 최대 성능 라인업에 힘입어 10만2090대를 판매해 2019년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린 스포츠카로 기록됐다. 이 기간동안 머스탱의 독일 매출은 33%, 폴란드 매출은 50% 가까이 늘었고, 프랑스도 2배 가까이 늘었다. 지난해에는 머스탱이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린 스포츠 쿠페로 5년 연속 선정되기도 했다. 

포드는 개인화와 기술 옵션을 지속적으로 추가하는 것은 물론 역대 최고 성능 라인업으로 머스탱의 기세를 이어나갈 예정이다. 

현재 포드는 세계적으로 12개의 마니아 모델을 출시하고 있다. 머스탱 변형 모델에는 두 가지 퍼포먼스 팩 옵션이 포함된 에코부스트와 GT 모델, 머스탱 불릿, 핸들링 팩이 포함된 머스탱 쉘비 GT350, 쉘비 GT350R, 그리고 핸들링 팩과 탄소섬유 트랙 팩 옵션이 포함된 쉘비 GT500이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