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카드, BGF리테일과 '지구의날' 기념 에코백 판매
삼성카드, BGF리테일과 '지구의날' 기념 에코백 판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삼성카드
친환경 에코백 (사진=삼성카드)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삼성카드는 CU 편의점을 운영하는 BGF리테일과 '지구의 날'을 맞이해 '24365 친환경 에코백'을 1000개 한정 제작해 판매한다고 22일 밝혔다.

해당 에코백은 이날 오전 10시부터 '포켓 CU'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구입할 수 있고 가격은 1000원이다. 삼성카드로 결제시 다음달 말까지 사용할 수 있는 'CU GET 아메리카노 커피' 쿠폰 1매를 에코백과 함께 제공한다.

삼성카드는 '숫자카드 V4'의 출시를 기념해 '24시간 365일 삼성카드와 함께하는 생활'이라는 의미를 담아 제휴사들과 함께 협업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첫 번째 프로젝트로 BGF리테일과 친환경 에코백 제작 및 판매를 진행하게 됐다.

24365 친환경 에코백은 폐플라스틱에서 추출된 섬유를 활용한 소재로 제작됐다. 제품 자체에 환경 보호의 의미가 있으며 편의점에서 사용되는 비닐봉투 대신 에코백 사용을 장려하자는 의미도 담겼다. 또 에코백 디자인은 삼성카드의 '숫자카드'를 상징하는 24365 디자인과 CU의 '에코 바코드'를 인쇄해 24시간 365일 환경을 생각한다는 뜻을 표현했다.

해당 친환경 에코백을 소지하고 오는 10월 말까지 전국 CU 매장 방문시 에코백에 인쇄된 '에코 바코드'를 인식해 결제 건당 100원의 환경 기금을 적립한다. 추후 적립된 기금은 에코백 판매 금액과 함께 'WWF 세계자연기금'에 지원된다.

이밖에 삼성카드는 국내 수제맥주 브랜드인 '퇴근길' 맥주의 디자인 협업에도 참여해 다음달 중 '퇴근길 24365 에디션' 맥주를 전국 CU 매장에서 출시할 계획이다.

삼성카드 관계자는 "고객들의 일상에서 삼성카드의 혜택을 체감할 수 있도록 24365 협업 프로젝트를 준비했다"며 "5월 중 시코르, 엔제리너스, 던킨 등 24시간 365일 일상생활 속에서 가까이 만날 수 있는 제휴사들과 함께 '24365 컬래버레이션'을 지속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