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국가대표 배추김치' 선발
aT '국가대표 배추김치' 선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회 김치품평회' 참가업체 5월7일까지 모집···11월22일 '김치의 날' 시상식
지난해 10월23일 오후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열린 '8회 김치품평회' 시상식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지난해 10월23일 오후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열린 '8회 김치품평회' 시상식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서울파이낸스 이주현 기자]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20일 농림축산식품부와 함께 '9회 김치품평회'를 열어 국가대표 배추김치를 뽑는다고 밝혔다. aT에 따르면, (사)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가 주관하는 올해 품평회에선 각 지방자치단체에서 추천한 배추김치를 대상으로 품질, 위생, 국산 원료 사용 비율, 소비자 접근성 등에 대한 평가를 거쳐 6개 제품을 가려낸다. 

올해는 김치명인 등 전문가 10명과 함께 전국에서 모인 소비자 50명이 블라인드 시식을 통해 맛을 평가한다. 세계김치연구소에선 중금속과 보존료 등을 검사해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제품을 선정할 예정이다.

대상(1)은 국무총리 표창과 상금 1000만원, 최우수상(2)과 우수상(3)은 농식품부 장관 표창과 더불어 각각 상금 500만원, 300만원이 수여된다. 입상 업체는 TV홈쇼핑 입점, '김치의 날'(11월22일) 행사 홍보 기회 등 판로확대를 위한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올해 시상식은 지난 1월 김치산업진흥법 개정으로 법정기념일이 된 김치의 날과 연계해 열릴 예정이다. 김치의 날은 김치를 담글 때 최소한 11가지 재료를 쓰고, 22가지 효능을 낸다는 뜻이 담겨 있다. 음식이 법정기념일로 지정된 것은 물과 김치뿐이다. 
  
올해 김치품평회 참가를 원하는 업체는 관할 지자체 농정부서로 5월7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참가신청서와 모집공고는 aT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