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센트럴시티 정문 앞에 '미세먼지 탈출구' 등장 
신세계센트럴시티 정문 앞에 '미세먼지 탈출구' 등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초구청과 옥외형 공기청정장치 마련···시민 위해 20일부터 상시 가동
서울 서초구 반포동 신세계센트럴시티 정문 앞에 설치된 공기청정장치. (사진=신세계센트럴시티)
서울 서초구 반포동 신세계센트럴시티 정문 앞에 설치된 공기청정장치. (사진=신세계센트럴시티)

[서울파이낸스 이주현 기자] 서울 반포동 신세계센트럴시티 정문 앞에 옥외형 공기청정장치가 설치됐다. 19일 신세계센트럴시티에 따르면, 이 공기청정장치는 미세먼지로부터 시민을 보호하기 위해 서초구청과 손잡고 마련했다. 

20일부터 상시 가동될 공기청정장치는 국내 특허 기술로 만든 일종의 '공기 커튼'이다. 필터를 통해 정화한 공기 밀도를 높여 외부 미세먼지 유입을 막는다. 개방된 공간이라도 공기청정장치 근처에선 맑은 공기를 마실 수 있다. 
 
공기청정장치는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 농도가 '나쁨'일 때 자동으로 가동된다. 안에 미세먼지 측정·알림 모니터를 갖췄다. 스마트폰을 무선으로 충전할 수 있고, 제습·쿨링(하절기) 및 온열 벤치(동절기) 기능을 통해 사계절 쉼터 구실도 가능하다.  

이 공기청정장치에 앞서 2018년 신세계센트럴시티는 미세먼지를 줄이기 위해 반포한강공원 서래섬 일대에 3만2000㎡ 규모 '센트럴 숲'과 '로맨틱가든'을 만드는 등 친환경 사회공헌활동을 펼쳤다. 박주형 신세계센트럴시티 대표이사는 "앞으로도 시민들이 건강하게 이용할 수 있는 시설 조성 등 친환경 사업을 지속 확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