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스카이라이프, '사랑의 안테나' 국민 사연 공모
KT스카이라이프, '사랑의 안테나' 국민 사연 공모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6년부터 매년 상·하반기 공모 통해 총 240개소에 UHD TV 및 시청료 지원
KT스카이라이프 '사랑의 안테나' 국민 사연 공모 안내 배너. (사진=KT스카이라이프)
KT스카이라이프 '사랑의 안테나' 국민 사연 공모 안내 배너. (사진=KT스카이라이프)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KT스카이라이프는 20일부터 한달 간 △한국장애인복지시설협회 △한국사회복지협의회 △KT그룹희망나눔재단 △카카오같이가치와 함께 2020년 상반기 '사랑의 안테나' 국민 사연 공모를 진행한다.

사랑의 안테나는 난시청 지역 등 방송 시청 환경이 열악하거나 TV를 통해 문화와 정보 습득이 필요한 장애인, 취약계층 시설에 TV 시청이 가능하도록 초고화질(UHD) TV와 스카이라이프의 UHD 수신기 및 방송서비스 무료시청권을 기증하는 위성방송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이다.

KT스카이라이프는 지역적 특성에 따른 미디어 소외계층과 TV 시청이 어려운 복지시설 등 사랑의 안테나 혜택이 꼭 필요한 곳을 찾기 위해 지난 2016년부터 매년 상·하반기 각각 국민 사연 공모를 진행하여 지금까지 전국 총 240개소에 초고화질 방송 시설을 지원해왔다.

이번 사연 공모는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스카이라이프 홈페이지에 공지된 양식을 통해 사랑의 안테나가 필요한 장소와 사연을 작성하여 메일로 응모할 수 있다. 회사는 공모된 사연들을 심사해 2020년 상반기 사랑의 안테나 기증 대상을 선발하고 다음달 29일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홍기섭 KT스카이라이프 부사장은 "최근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미디어를 통한 빠르고 정확한 정보 전달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한 가운데, 사랑의 안테나가 방송 복지에서 소외된 이웃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스카이라이프는 위성방송의 광역성을 토대로 대한민국 영토 어디에서나 대한민국 국민 모두가 차별 없이 방송을 접할 수 있도록 위성방송의 공적 책임을 다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스카이라이프는 기존 한국장애인복지시설협회 외에 한국사회복지협의회, KT그룹희망나눔재단으로 협력 단체를 확대했으며, 카카오같이가치를 통해서도 온라인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