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넷째 주] 총선에 밀린 청약물량 '봇물'···견본주택 15곳 개관
[4월 넷째 주] 총선에 밀린 청약물량 '봇물'···견본주택 15곳 개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간 청약물량 추이. (사진= 닥터아파트)
주간 청약물량 추이. (사진= 닥터아파트)

[서울파이낸스 박성준 기자] 4월 넷째 주에는 21대 국회의원 총선거로 인해 미뤄졌던 청약 접수 물량이 봇물처럼 밀려들 전망이다. 서울 '호반써밋 목동'을 비롯해 경기 시흥, 인천 등에서 청약을 앞두고 있으며, 견본주택은 전국 곳곳에서 개관을 앞두고 있다.

17일 닥터아파트·리얼투데이에 따르면 4월 넷째 주(20~25일) 전국 8곳·4001가구가 청약을 접수하며,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서는 곳은 15곳이다.

[청약 단지]

넷째 주 청약을 접수하는 단지는 총 8곳이다.

20일 △시흥장현 A1블록(영구임대) 1곳에서 청약접수를 시작한다.

21일 △호반써밋 목동 △수원 더샵 광교산퍼스트파크 △양주회천신도시 노블랜드 센트럴시티 △부평역 한라비발디 트레비앙 등 4곳에서 청약접수를 시작한다.

호반건설은 서울 신정동 신정2-2구역을 재개발하는 '호반써밋 목동'을 분양한다. 전용면적 39~84㎡·총 407가구 가운데 전용 59~84㎡·238가구가 일반분양 대상이다. 2호선 신정네거리역이 도보 5분거리인 초역세권 입지로, 단지 반경 1㎞ 내 남명초·양명초·신남초, 신서중·신남중 등의 학교와 목동학원가가 가깝다. 양천구청, 보건소, 경찰서 등 관공서도 인근에 위치하며, 단지 주변 계남근린공원, 매봉산 등 녹지공간도 있다.

포스코건설은 경기 수원 조원동 장안111-4구역을 재개발하는 '더샵 광교산퍼스트파크'분양에 나선다. 전용 36~84㎡·총 666가구 중 일반분양 475가구를 공급한다. 올해 6월 개통되는 수원외곽순환도로 조원IC와 2026년 신설 예정인 인덕원~동탄 복선전철 장안구청역(가칭) 등의 교통망이 개선될 전망이며, 영화초, 수원북중, 수원농생명과학고 등을 도보 10분 이내 통학할 수 있다. 이외에도 장안구청, 수원종합운동장, 홈플러스 등 생활편의시설이 있다.

22일 △수원 영통자이 △부산 사상 중흥S-클래스 그랜드 센트럴 등 2곳에서 청약접수를 시작한다. 

중흥건설은 부산 덕포동 덕포1구역을 재개발하는 '사상 중흥S-클래스 그랜드 센트럴'을 분양한다. 전용 39~99㎡·총 1572가구 규모로 이중 952가구가 일반분양된다. 부산지하철 2호선 덕포역을 도보 5분 이내로 이용할 수 있는 초역세권 단지이며, 부산서부시외버스터미널도 가까워 광역교통망도 용이하다. 사상초·덕포초, 덕포여중, 사상고 등을 도보로 통학할 수 있고, 올해 하반기 부산시립도서관도 개관을 앞두고 있다.

25일 △대구 뉴센트럴 두산위브더제니스(오피스텔) 1곳에서 청약접수를 시작한다. 

[견본주택 개관단지]

넷째 주 개관을 앞두고 있는 견본주택은 총 15곳으로 모두 24일에 개관한다.

수도권에서는 △고양 DMC리버파크자이·DMC리버포레자이 △안양 신원아침도시 △의정부 롯데캐슬 골드포레 등 4곳이 개관할 예정이다.

지방에서는 △대전 가양동 고운하이플러스 △대전 홍도동 다우 갤러리휴리움 △대전 유성둔곡지구 서한이다음 1·2단지 △대전 힐스테이트 도안(오피스텔) △계룡 푸르지오 더퍼스트 △청주 동남 파라곤 △대구 월배 라온프라이빗 디엘(주상복합·오피스텔) △대구 힐스테이트 동인 센트럴(주상복합·오피스텔) 등 11곳이 개관을 앞두고 있다.

△의정부 롯데캐슬 골드포레 △대전 유성둔곡지구 서한이다음 △대구 월배 라온프라이빗 디엘 △대구 힐스테이트 동인 센트럴은 신종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직접 관람을 제한하고, 사이버 견본주택으로 대체해 운영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