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윤모 장관 "철강업계 선제적 사업재편·경쟁력 강화 적극 지원"
성윤모 장관 "철강업계 선제적 사업재편·경쟁력 강화 적극 지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윤모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왼쪽)이 16일 경기도 시흥시 기보스틸을 방문, 사업현황 및 코로나19로 인한 금융애로와 건의사항을 청취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성윤모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왼쪽)이 16일 경기도 시흥시 소재 기보스틸을 방문해 코로나19로 인한 금융애로와 건의사항을 청취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서울파이낸스 김혜경 기자] 성윤모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은 16일 "철강업계가 당면한 근본적인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선제적 사업재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이후의 수요 확대에 대비한 경쟁력 강화를 적극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성 장관은 이날 시화공단에 위치한 철강재 가공 중견기업 기보스틸을 방문해 이같이 밝혔다. 이번 방문은 비상경제회의에서 발표된 지원 정책들이 현장에서 체감되고 있는지를 점검하고, 중견기업의 지속성장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이뤄졌다. 

1999년 설립된 기보스틸은 자동차용 강판을 가공하는 중견기업이다. 매출액은 지난해 기준 약 5000억원이다. 최근 클라우드‧빅데이터를 활용한 기존 생산시설의 스마트화와 신규 사업을 위한 공장 증설을 추진 중이다.

최승옥 기보스틸 회장은 "매출 감소로 자금 유동성에 어려움을 겪고 있어 금융권의 만기 연장 적극 시행, 중견기업에 대한 금융지원 확대가 필요하다"며 "전방산업 수요 둔화로 인한 위기 극복을 위해 품목 다각화, 신규 거래선 확보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성 장관은 "중견기업 지원 방안의 차질 없는 이행과 조기 집행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며 "특히 정책금융기관과 일부 시중 은행권이 중견기업을 대상으로 대출 만기 연장을 시행 중이며 이같은 모범사례가 민간 금융권 전반에 확산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