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투자증권, '과정가치 고도화 위한 고객만족도 조사' 실시
NH투자증권, '과정가치 고도화 위한 고객만족도 조사' 실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NH투자증권
사진= NH투자증권

[서울파이낸스 남궁영진 기자] NH투자증권은 WM사업부 과정가치 고도화를 위한 상반기 고객만족도 조사를 16일부터 5주에 걸쳐 실시한다고 밝혔다.

'과정가치'란 영업직원이 고객을 만나기 위한 준비부터 고객의 수요 파악, 최적의 솔루션 제공, 사후관리 서비스까지 고객만족을 높이기 위한 일련의 과정을 의미한다. 정영채 사장 취임 이후 영업점 PB들의 평가 기준을 실적 중심이 아닌 활동성 중심 평가 제도로 전환하기 위해 도입됐다.

이번 설문조사는 외부 위탁 업체를 통해 약 3만 7000여 명의 조사 고객 풀(Pool)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4개 분야 총 9개 문항에 대해 전화설문조사 방식으로 실시된다. 설문 주요 내용은 영업직원의 관계형성과 직원역량, 충성도, 고객의견 듣기 등으로 구성됐다.

NH투자증권은 이번 고객 설문조사가 마무리되면 조사 결과를 영업점 및 영업직원의 평가에 반영하고 직원의 역량 강화를 돕는데 활용할 방침이다. 또한 반기별로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면서 고객의 숨겨진 수요와 시장의 트렌드를 파악하고, 이를 통해 축적된 고객의 생생한 소리를 대고객 정책 수립과 마케팅에도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정영채 사장은 올해 신년사에서 "우리는 그 어느 때보다도 고객에 집중하고 있다"며 "이번 고객만족도 조사를 통해 고객에게 한 걸음 더 나아가는 소중한 기회를 만들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NH투자증권은 고객만족을 극대화 하기 위해 앞으로 고객패널제도를 통한 개별인터뷰와 고객 체험단, 심층 좌담회, 자유 제안 이벤트 등을 개최해 다양한 고객 의견을 수렴할 예정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