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이노텍 노조, 4개 사업장 방역···"코로나19 극복 힘 보탤 것" 
LG이노텍 노조, 4개 사업장 방역···"코로나19 극복 힘 보탤 것"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3일 LG이노텍 구미사업장에서 노조원 160여명이 코로나19 방역 활동을 실시했다. (사진=LG이노텍)
지난 13일 LG이노텍 구미사업장에서 노조원 160여명이 코로나19 방역 활동을 했다. (사진=LG이노텍)

LG이노텍 노조는 구미, 광주, 평택, 파주 등 총 4개 사업장에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방역 활동을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지난 13일 시작한 이 활동은 다음달 11일까지 한 달여 간 진행된다. 이번 활동은 노조의 USR(노조의 사회적 책임)차원에서 추진하는 것으로, 자체 사업장 방역을 통해  코로나19의 지역사회 확산 방지에 기여하겠다는 취지다.

LG이노텍은 노조의 방역 활동을 올 1월부터 진행해온 전사 일일 사업장 방역과 병행한다는 방침이다. 노조원들의 참여로 방역 범위가 확대되고 횟수가 늘어 더욱 철저한 방역이 이뤄질 수 있게 됐다.

방역 활동은 노조 간부, 현장직 사원 등 총 900여명이 참여하며, 각 사업장별로 20~80명씩 조를 편성해 주 1회 진행한다. 

노조원들은 방역 및 안전 교육 수료 후 임직원들의 사용이 빈번한 사업장내 공용공간을 소독한다. 휴게실, 출입문, 식당, 화장실 등이 해당된다. 특히 출입문과 계단 손잡이, 신발장, 의자 등 세세한 부분까지 빠짐없이 관리할 계획이다.

또 임직원 대상 체온 측정을 비롯해 방역 강화 필요 공간 등을 점검하는 '에너지·환경·안전·건강 순찰(EESH Patrol)'을 실시한다. 마스크 착용, 식사 시 일정 거리 두기 등 코로나19 대응 캠페인도 함께 벌일 예정이다.

김동의 LG이노텍 노조위원장은 "노조의 자발적인 방역 활동을 통해 지역 사회의 코로나19 극복 노력에 힘을 보탤 것"이라며 "지역 경제 활성화는 물론 윤리, 노동∙인권, 환경, 사회공헌 등 다양한 분야에서 USR 활동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LG이노텍은 2012년 국내 부품업계 최초로 '노조의 사회적 책임 이행'을 선포하고 사회 이슈 해결에 적극 동참해왔다. 취약 계층에 친환경 조명을 설치해주는 '행복의 빛 나눔' 활동과 사업장 작업 환경 개선 및 위험요소를 제거하는 'EESH Patrol' 등을 비롯, 보훈가족을 지원하는 '보훈가족 사랑나눔', 장애인학교와 학생들을 위한 '1지부 1장애인 학교 지원' 등 지역사회를 위한 사회공헌 프로그램도 추진하고 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