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스 하드웨어, 교외형 매장 '퇴계원점' 오픈
에이스 하드웨어, 교외형 매장 '퇴계원점' 오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이스 하드웨어 5호점인 퇴계원점 외관.(사진=유진그룹)
에이스 하드웨어 5호점인 퇴계원점 외관.(사진=유진그룹)

[서울파이낸스 나민수 기자] 유진그룹 계열사인 이에이치씨(EHC)는 인테리어·건축자재 전문매장 '에이스 하드웨어' 5호점인 퇴계원점을 오픈했다고 16일 밝혔다. 

교외형 매장으로는 처음으로 선보이는 퇴계원점은 경기도 남양주시 퇴계원에 대지면적 3876.4m², 매장면적 1383.6m² 규모의 단층 매장으로 1층 전면에는 50여면 규모의 주차장을 마련했다. 

에이스 하드웨어 퇴계원점은 건축·설비·공정 등 각 분야에 맞춰 카테고리를 배치한 것이 특징이다. 전체적인 레이아웃 동선도 인테리어·건축자재, 공구, 페인트 배관 등 건축·설비 중심의 공간과 욕실·주방 자재, 청소용품, 보수용품 등 인테리어 공정·부자재 중심의 공간으로 나눠 고객의 편리성을 감안해 설계했다.

최근 코로나19 영향 등으로 실내 위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위생·청소용품을 모아 클리닝존을 별도 운영하고 인근에 과수원이 많은 지역 특수성을 고려해 원예, 농자재 관련 상품 구성도 강화했다. 일반고객을 위한 욕실 부분시공, 현관중문, 방충망 설치, 바닥재, 실내도장 등 전문적인 설치와 시공이 필요한 상황을 고려해 단품시공 연계상품도 추가했다.

고객편의를 위해 새벽영업(평일·토요일 오전 6시30분), 목재 커팅 서비스, 공구 애프터서비스(AS), 건축자재 무료배송 등 다양한 서비스와 편의시설을 마련했다.

이에이치씨 관계자는 "에이스 하드웨어 퇴계원점은 기존 도심형 매장에서 교외형 매장으로 전환한 첫 시도"라며 "일반 고객부터 사업자 고객까지 구매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에이스 하드웨어는 현재 전세계 70여 개국, 6000여개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는 세계 최대 홈 임프루브먼트 브랜드로 국내에서는 지난 2018년에 1호점인 서울 금천점을 비롯해 용산점, 목동점에 이어 지난 해 12월에는 경기 일산점을 추가 오픈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