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뮬러 E-유니세프, 코로나19 지원위해 파트너십 체결
포뮬러 E-유니세프, 코로나19 지원위해 파트너십 체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 어린이들의 안전하고 건강한 학습 지원
포뮬러E가 유니세프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사진= 포뮬러E)
포뮬러E가 유니세프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사진= 포뮬러E코리아)

[서울파이낸스 권진욱 기자] 포뮬러 E가 코로나 19 위협에 노출된 세계 어린이를 돕기 위해 유니세프와 파트너십을 체결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은 코로나 19로부터 세계 어린이들의 건강을 안전하게 지키고 학습 환경을 개선하는 등의 원격 학습 프로그램 관련 프로젝트와 병원 직원 및 관리 근로자를 위한 필수 보호 장비 공급을 위해 이뤄졌다. 

포뮬러 E는 대회 플랫폼을 활용해 어린이들을 코로나 19의 영향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한 유니세프의 작업에 대한 인식을 높이는 역할을 하게 된다. 또한 포뮬러 E는 어린이와 젊은이들이 더 깨끗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자라면서 더 밝은 미래를 보장하는 비전을 유니세프와 공유한다. 

포뮬러 E는 유니세프와 협력하여 세계 코로나바이러스 지원을 독려하는 기금 모금을 위한 계획을 시작할 예정이다. 이런 활동은 포뮬러 E로부터 유니세프에 기부된 초기 기부금을 바탕으로 유니세프의 활동에 즉각적인 영향을 미치게 된다.

제이미 리글 포뮬러 E CEO는 "포뮬러 E는 미래 세대에게 보다 안전하고 깨끗한 삶을 제공하기 위한 임무인 전기자동차의 도입을 가속화함으로써 지구 기후변화를 줄이려는 목적으로 설립됐다"라며 "유니세프와의 파트너십과 초기 기부는 세계 취약계층 어린이들의 건강과 안전, 교육을 보호하기 위한 장기적 여정의 시작”이라고 취지를 밝혔다.

한편, 코로나19는 지금까지 볼 수 없던 심각한 영향을 어린이들에게 미치고 있다. 이미, 15억 명의 어린이들이 학교 폐쇄로 인해 교육을 받지 못하고 있으며, 세계 경제의 혼란으로 많은 가정들은 생계를 잃고 빈곤에 빠질 위험이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