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유, '킹오파 익스트림 매치' 양대 마켓 인기순위 2위
창유, '킹오파 익스트림 매치' 양대 마켓 인기순위 2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애플 앱스토어(왼쪽)와 구글플레이 게임 인기차트. (사진=창유)
애플 앱스토어(왼쪽)와 구글플레이 게임 인기차트. (사진=창유)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창유는 DP.스톰이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게임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익스트림 매치(이하 킹오파 익스트림 매치)'가 지난 13일 기준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인기순위 2위를 달성했다고 14일 밝혔다.

'킹오파 익스트림 매치'는 지난 9일 정식 출시 이후 지적재산권(IP) 파워에 힘입어 입소문을 통해 빠른 속도로 양대 마켓 인기게임 차트 상위권에 진입해 기대작임을 입증했다.

이 같은 인기는 SNK 대전 액션 게임 속 매력적인 파이터들의 모습은 물론 여러 스킬과 음성까지 그대로 재현, 원작의 향수를 강하게 자극한 콘텐츠가 주효한 것으로 분석된다.

특히 오락실에서 즐기던 콤보 액션을 모바일 환경에 맞게 새롭게 변형, 전략 플레이와 손맛까지 두 마리 토끼를 잡으며 뉴트로에 열광하는 새로운 세대로부터 호응을 이끌어 냈다.

또한 유명 스트리머들이 유저들과 소통하며 게임을 소개하는 프로모션과 게임 내에서 지속적인 이벤트로 보상을 제공해 이른바 ‘혜자 게임’으로 불린 운영 전략도 한 몫 했다.

창유 관계자는 "킹오파 익스트림 매치에 보내주신 관심과 사랑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꾸준한 업데이트로 즐길거리를 제공하고 풍성한 이벤트를 실시해 유저분들의 사랑에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