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중장기로 보면 절호의 매수 기회"-하나금투
"SK텔레콤, 중장기로 보면 절호의 매수 기회"-하나금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김태동 기자] 하나금융투자는 14일 SK텔레콤에 대해 중장기 관점에서 매수 기회라며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33만원을 제시했다.

김홍식 하나금융투자 연구원은 "20만원 이하에서 SK텔레콤을 매수할 수 있는 것은 상당한 행운"이라며 "투자 전략상 하반기 이후를 내다 본 적극적인 매수를 추천한다"고 말했다.

김 연구원은 "하나금융투자에서 SK텔레콤 상반기 실적악화 가능성을 연초 이후 지속 언급해온 상황이라 이미 SK텔레콤 주가에 기반영됐다는 판단"이라며 "배당감소 리스크가 현실적으로 없는 상황이라고 보면, 기대 배당수익률 5% 이상에서는 과거 경험상 SK텔레콤 투자성공 가능성이 높았다"고 했다.

이어 "3분기 이후 영업이익 턴어라운드가 유력한 데도 불구하고 단기 실적 우려로 코스피 대비 지나치게 낮은 주가를 형성하고 있다"며 "내년 초까지 길게 보면 SKB·티브로드 합병 법인, ADT 캡스, 11번가 상장 추진 및 지배구조 개편 작업이 가시화될 공산이 커 자회사 가치가 부각됐고 배당금 증가 가능성이 주식 시장에서 주목받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그러면서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단기 5G 가입자 순증폭 둔화는 악재지만 장기적으로는 트래픽 증가 양상이 요금제 업셀링(보다 비싼 상품을 사도록 유도하는 전략)을 유도할 공산이 커 SK텔레콤의 수혜가 예상된다"고 진단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