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감정원, 노후 건축물 에너지개선 컨설팅 제공
한국감정원, 노후 건축물 에너지개선 컨설팅 제공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년 건축물 에너지성능관리 시범사업' 공모포스터. (사진= 한국감정원)
'2020년 건축물 에너지성능관리 시범사업' 공모포스터. (사진= 한국감정원)

[서울파이낸스 박성준 기자] 한국감정원은 10년 이상 오래된 중소형 건축물의 에너지성능개선을 위해 오는 5월 29일까지 무료 컨설팅에 참여할 건축주를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국토교통부의 '2020년도 건축물 에너지성능관리 시범사업'으로 기존 건축물의 에너지성능과 실내공기질에 대한 현황진단을 통해 문제점 파악 및 개선책을 제시하고, 건축주로 하여금 자발적인 건축물의 성능개선을 유도하는 사업이다.

사업에 선정된 건축물은 △외벽·창호 등 단열성능 및 기밀성능 △기계·전기설비 운용현황 진단 △에너지 사용량 자료 분석 등을 통해 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는 성능관리 방안을 컨설팅 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실내·외 미세먼지 측정과 환경오염물질에 대한 공기질 측정을 통한 실내 공기질 개선방안도 컨설팅이 가능하다.

지난해 사업 지원을 받아 그린리모델링을 실시한 서울의 한 빌딩의 경우 에너지 사용량의 약 43%를 절감하고, 연간 약 4700만원의 에너지 비용을 절감하기도 했다.

사업 신청은 국토부 녹색건축포털 그린투게더에 게시된 공고문 또는 감정원 녹색건축처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김학규 감정원장은 "전문 지식과 건축물 에너지 관련 데이터베이스를 바탕으로 미래세대를 위해 다양한 온실가스 감축 방안을 마련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