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SK텔레콤과 전략적 업무협약 체결
넥슨, SK텔레콤과 전략적 업무협약 체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넥슨 IP 활용 VR게임 출시 준비, e스포츠 사업 및 리그 파트너십 등 공동 추진
김현 넥슨 사업총괄 부사장(왼쪽)과 전진수 SK텔레콤 5GX서비스사업본부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넥슨)
김현 넥슨 사업총괄 부사장(왼쪽)과 전진수 SK텔레콤 5GX서비스사업본부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넥슨)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넥슨은 SK텔레콤과 전략적 제휴를 통한 공동 마케팅 및 사업추진 협력을 목적으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경기도 판교 넥슨 사옥에서 열린 체결식에는 김현 넥슨 사업총괄 부사장, 전진수 SK텔레콤 5GX서비스사업본부장이 참석해 두 회사 핵심 역량과 기술에 기반한 적극적인 협력을 약속했다.

넥슨은 게임 콘텐츠, SK텔레콤은 통신 및 서비스 영역에서 높은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어 두 회사 협력은 지적재산권(IP), e스포츠, 가상현실(VR) 및 클라우드 게임 등 다방면에서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

넥슨과 SK텔레콤은 보유 콘텐츠와 상품 서비스, 신작 게임에 대한 공동 마케팅을 진행하고 넥슨 IP를 활용한 VR게임의 성공적인 출시 준비에 협력하기로 했다. 이어 e스포츠 사업 및 리그 스폰서십을 함께 추진하고 VR 및 클라우드 게임 분야의 신규 콘텐츠 발굴과 투자를 공동 진행한다.

협력의 첫 시작으로는 신작 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공동 마케팅에 힘을 합칠 계획이다.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는 넥슨의 인기 IP '카트라이더'의 재미를 모바일에서도 즐길 수 있도록 최신 트렌드에 맞춰 제작한 모바일 레이싱게임이다. 올 상반기 한국을 포함한 글로벌(중국,  일본, 베트남 제외)에 서비스될 예정이다.

앞서 두 회사는 5G VR게임 개발을 위해 넥슨 온라인게임 3종의 IP 사용 계약을 맺었고, e스포츠 대회 '2020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1'의 타이틀 스폰서에 SK텔레콤이 참가하는 등 긴밀한 협력을 이어온 바 있다.

김현 넥슨 사업총괄 부사장은 "SK텔레콤과의 파트너십은 넥슨의 경쟁력을 한층 높이고 '초격차' 만들기에 힘을 보탤기회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며 "두 회사가 긴밀히 협력해 이용자에게 새로운 재미와 경험을 제공해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전진수 SK텔레콤 5GX서비스사업본부장은 "VR게임과 클라우드 게임의 등장으로 게임분야는새로운 전환점을 맞고 있으며, 1등 게임사 넥슨과 SK텔레콤의 기술, 마케팅 협력으로 글로벌 게임시장을 향한 도전과 성과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