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쉐린, 코로나19 극복 위해 '의료용 마스크·바이저' 생산
미쉐린, 코로나19 극복 위해 '의료용 마스크·바이저' 생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럽 10개 공장에서 매주 약 40만개 의료용 마스크 생산
(사진= 미쉐린 코리아)
(사진= 미쉐린 코리아)

[서울파이낸스 권진욱 기자] 미쉐린 그룹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대응해  마스크 및 의료용 바이저의 개발 및 생산에 나선다.  

10일 미쉐린 코리아에 따르면 자체 생산 라인과 협력업체들과 함께 프랑스, 독일, 이탈리아, 폴란드, 루마니아 등 유럽 10개 공장에서 매주 약 40만개 의료용 마스크를 생산할 계획이다. 생산된 마스크는 공식 기관의 승인을 받은 후 각 지역의 보건의료 종사자 및 자사 직원들의 건강과 안전을 보호하는데 제공된다.  

이와 함께 미쉐린은 기업, 지방단체, 병원 및 의료 협회 등의 협력 네트워크로 구성된 프랑스 코로나19 대응 전문 단체 VOC-COV((Volonté d'Organiser Contre le Covid-19)와 협력해 재사용이 가능한 마스크의 설계 및 대량 생산 작업에도 참여했다.00

VOC-COV와의 협력을 통해 개발된 OCOV FMP1,  FMP2 마스크는 세탁과 교체가 가능한 5개의 필터로 제작되어 최대 100회까지 재사용이 가능한 제품으로 5월까지 매주 100만개의 마스크를 생산하는 것으로 시작해 6월 말까지 500만개 이상의 마스크를 생산한다.  

마스크 외에도 미쉐린은 의료 종사자를 위해 살균 가능한 폴리카보네이트 보호용 바이저 생산에도 착수, 4월 중 1만 여개의 바이저를 생산해 프랑스 현지 병원에 제공할 계획이다. 그 밖에도 산소호흡기, 의료기기, 환자 자세 안정화용 쿠션 및 손소독제 등의 다양한 프로젝트에 적극 참여하고 있다.

한편, 미쉐린코리아는 코로나19 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구,경북 대리점들에 대한 경제적 지원방안을 제시하고 운영기준을 완화했다. 또, 지난 3월 대구,경북 지역을 중심으로 전국 대리점에 마스크 1만여개와 손소독제 등의 지원품을  전달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