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데이타, KT에 와이브로 단말기 2000대 공급
포스데이타, KT에 와이브로 단말기 2000대 공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이상균 기자] <philip1681@seoulfn.com> 포스데이타가 노트북에 연결해 와이브로에 접속할 수 있는 USB형(모델명: KWP-U1600) 와이브로 단말기 2000대를 KT에 공급한다고 13일 밝혔다. 포스데이타는 지난달 KT와 단말기 인증 테스트를 끝내고, 현재 판매가격을 놓고 KT와 협상 중이다.

포스데이타의 USB형 단말기는 안테나를 내장해 외관이 깔끔하고 45˚까지 힌지 방향을 조절할 수 있어 수신 감도가 저하될 때 사용자가 위치를 바꿀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외부에 2개의 LED를 적용, 동작 상태를 수시로 확인할 수 있다.

포스데이타는 올 하반기 KT와 와이브로 단말 사업 상호협력을 체결하고 와이브로 단말기 기획, 유통망 공유 등 공동 마케팅을 추진하고 있다. 국내시장에서는 CJ홈쇼핑을 통해서도 와이브로 단말기를 시장에 공급할 계획이다.

포스데이타는 이번에 출시한 USB 동글 이외에도 게임용 특화단말, 게이트웨이 모뎀 등 다양한 형태의 단말기를 함께 개발하고 있다. 향후 기지국 등 시스템 장비 수출을 추진하고 있는 해외시장으로도 공급 물량을 확대해나갈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단말기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포털, 게임, 동영상, 음악, 교육 등 다양한 컨텐츠 제공업체들과 컨텐츠 수급 관계를 확대해 나가고 있다.

포스데이타 신준일 상무는 “이번 단말기 공급을 계기로 기지국·제어국 장비 등의 사업영역뿐 아니라 와이브로 단말까지 포함하는 와이브로 전분야에 걸쳐 토탈 솔루션 체제를 갖추게 돼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더욱 높일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이상균 기자 <빠르고 깊이 있는 금융경제뉴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