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리츠증권 "1분기 주식계좌 개설 건수, 전년比 114%↑"
메리츠증권 "1분기 주식계좌 개설 건수, 전년比 11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메리츠증권은 최근 개인투자자의 증시 유입으로 올해 1분기 주식계좌 개설 건수가 지난해 1분기 대비 114% 늘었다고 9일 밝혔다.

메리츠증권 관계자는 "저가매수를 노린 개인투자자가 몰리며 주식거래 활동계좌가 급증했으며 PC나 스마트폰을 이용한 비대면 계좌 개설이 크게 늘었다"며 "국내 주식뿐만 아니라 해외주식과 해외 파생상품 계좌 개설 건수 역시 지난해 1분기 대비 384% 증가했으며 관련 수익은 479% 늘어 해외주식 직구에 투자자들이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설명했다.

메리츠증권은 시장에 유입된 개인투자자 유치를 위해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인 '메리츠스마트' 어플리케이션으로 국내외 주식과 파생상품 거래를 앱 전환없이 매매할 수 있도록 했다. 또 미국∙중국∙홍콩 3개국의 종목분석 등도 제공하고 있다. 지난 2년간 진행한 신용공여 이자율 우대 적용 이벤트(3.90%) 역시 추가 연장할 계획이다.

또한 오는 10일 리테일 고객을 대상으로 내놓았던 2%대 전자단기사채의 2차 발행에 나설 예정이다. 해당 상품은 이달 5일 종금라이선스 만료 후 내놓은 것으로 지난 7일 1017억원치 1차 발행을 성공적으로 마무리지었던 상품이다.

메리츠증권 관계자는 "그동안 종금형CMA(종합자산관리계좌)를 이용했던 고객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담아 출시한 특판 상품"이라며 "리테일부문 경쟁력 강화를 통해 새로운 고객가치 창출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