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투협, '코로나19와 글로벌 투자동향 웹세미나' 개최
금투협, '코로나19와 글로벌 투자동향 웹세미나'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서울파이낸스 DB
사진=서울파이낸스 DB

[서울파이낸스 남궁영진 기자] 금융투자협회는 오는 16일부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글로벌 투자 시장의 영향에 대한 웹세미나 시리즈를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금투협 측은 "코로나19 팬더믹(세계적 대유행)이 글로벌 투자시장에 끼치고 있는 영향과 현지 시장의 대응 상황을 심도 있게 점검하고 한국 금융투자업계의 해외투자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웹세미나 시리즈를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PC나 스마트폰을 통해 양방향 실시간 소통이 가능한 웹세미나는 첫 번째로 16일 오후 2시 '코로나19와 글로벌 인프라투자시장'을 주제로 호주무역투자대표부와 공동 개최한다. 호주 투자기관 전문가들이 글로벌 인프라 투자시장의 현상황과 투자전략에 대해 브리핑할 예정이다.

두 번째 웹세미나는 17일 오후 2시에 신남방정책 핵심국가인 인도의 '국가봉쇄령이 경제에 미치는 영향'을 주제로 현지 업체와 공동개최한다. Nikhil Gupta 수석 이코노미스트 등이 연사로 나서 코로나 팬더믹의 인도 경제에 대한 충격과 증시 향방에 대해서 분석할 예정이다.

금투협은 이달부터 내달 중으로 '글로벌IB의 세계 자본시장 투자환경 분석' 및 '유럽 상업부동산투자시장의 현황과 전망' 등을 주제로 해외 대형 금융기관들과 웹세미나를 연이어 개최할 계획이다.

나재철 금투협 회장은 "이번 웹세미나 시리즈는 정부의 고강도 사회적 거리두기에 효율적으로 동참함과 동시에, 코로나19에 따른 해외투자동향을 국내 금융투자회사에 적시에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고 말했다.

이어 "이를 통해 물리적으로 위축된 해외정보공유채널의 한계를 극복하고 코로나 종식 이후의 투자전략을 대비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웹세미나 참가대상은 금융투자회사 임직원이며, 참가등록은 10일부터 금투협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통역 없이 영어로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