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FM인베스터스, 신임 CEO에 데이비드 닐 선임
IFM인베스터스, 신임 CEO에 데이비드 닐 선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비드 닐 IFM인베스터스 신임 CEO.(사진=IFM인베스터스)

[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호주의 대표적인 글로벌 자산운용사 IFM인베스터스가 신임 최고경영자(CEO)에 호주 국부펀드인 퓨처펀드(Future Fund)의 CEO 데이비드 닐을 선임했다고 9일 밝혔다.

IFM인베스터스는 세계적인 인프라 전문 운용사로 호주의 27개 퇴직연금 기금(Superannuation Fund)들이 직접 소유하고 있다. 호주의 수백만 퇴직연금 가입자들과 연기금, 그리고 전 세계 기관투자자들에게 탁월한 운용성과를 제공해 왔다. 

IFM인베스터스는 연기금 및 보험사 등 국내 기관투자자들의 증가하는 해외 인프라 투자 니즈에 적극적으로 부응하고 보다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2017년 11월 서울지점을 설립했다. 2016년 12월 KDB인프라자산운용과 함께 미화 1억4000만 달러 규모의 KIAMCO IFM 글로벌 인프라채권펀드 1호를 결성했고, 2017년 4월에는 삼성자산운용과 미화 4억8000만 달러 규모의 글로벌 인프라 사모펀드를 조성했다. 지난해 8월에는 한화자산운용, 현대인베스트먼트자산운용과 함께 미화 4억2000만 달러 규모의 인프라채권 펀드를 조성했다.

이번에 CEO로 선임된 데이비드 닐 대표는 옥스퍼드대학교에서 공학석사 학위를 취득했다. 2007년 퓨처펀드 초대 최고투자책임자(CIO)에 임명됐고, 2014년 CEO의 자리에 올랐다. 현재 퍼스공항 이사, FCLT 글로벌 이사, MSCI 자문위원회 위원 및 ASIC 외부 자문위원회 위원 등을 맡고 있다. 

그렉 콤벳 IFM인베스터스 이사회 의장은 "신임 데이비드 닐 대표는 뛰어난 리더십을 갖춘 경영자이자, 투자운용에 있어서 탁월한 성과를 거둬 온 투자전문가"라며 "IFM인베스터스가 세계 시장에서 한 단계 도약할 수 있도록 이끌어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