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엘에스바이오, 코스닥 이전상장 결정···IPO 준비 본격화
에스엘에스바이오, 코스닥 이전상장 결정···IPO 준비 본격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신약 및 진단기술 연구개발 전문 기업 에스엘에스바이오가 8일 이사회결의를 통해 코스닥 상장안을 가결하고, 이전상장 준비를 본격화한다. 

에스엘에스바이오는 제반 사항 준비가 마무리되는 대로 한국거래소에 코스닥 예비심사 청구서를 제출하고 IPO 절차에 돌입할 계획이다. 상장 주관사는 하나금융투자가 맡았다.

2007년 1월 설립된 에스엘에스바이오는 인체∙동물용 체외진단 키트 연구개발 및 의약품 품질관리 서비스 등을 전문으로 하는 바이오 기업으로, 2016년 코넥스 시장에 상장했다. 이후 신약개발지원 사업부를 신설해 포트폴리오를 확대했으며, 지난해에는 파렌키마바이오텍에 지분을 투자(지분율 45%, 1대 주주)해 신약 개발 사업 진출의 교두보를 마련하기도 했다. 

에스엘에스바이오는 원천기술인 나노-바이오 융합기술 기반 다중진단(NTMD, Nano-bio Technology Multiplex Diagnostics) 기술에 대해 국내를 비롯해 유럽, 중국, 미국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대표 제품은 알레르기 신속 진단 키트 제품인 '스마트테스트 래피드 알러지 키트'(SsmarTest Rapid Allergy Kit)로 피검자의 혈액 단 0.4cc만으로 한번에 알레르기 유무와 39종 알레르겐(Allergen, 알러지 원인 물질)의 특이 항체 존재 유무를 30분 이내에 육안으로 간단하게 판독이 가능한 제품이다. 기존 방식 대비 부작용, 시간, 비용 등의 한계를 극복한 것이 특징이다. 

이영태 에스엘에스바이오 대표이사는 "주력 사업의 안정적 매출 달성과 신사업에 대한 전략적 투자를 통한 수익과 투자의 선순환 구조를 바탕으로, 회사의 가치와 경쟁력을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면서 "코스닥 상장을 통해 포트폴리오 다각화 및 글로벌 시장 확대 등 회사의 핵심 전략이 탄력을 받을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