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보, '기술평가 피드백 시스템' 구축···"중소기업 혁신 유도"
기보, '기술평가 피드백 시스템' 구축···"중소기업 혁신 유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술보증기금의 기술평가정보포털 개요 (사진=기술보증기금)
기술보증기금의 기술평가정보포털 개요 (사진=기술보증기금)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기술보증기금은 기술평가보증을 받은 중소기업에 기술평가 결과와 맞춤형 분석정보 등을 제공하는 '기술평가 피드백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7일 밝혔다.

올해 정부의 핵심 정책 과제인 '스마트 대한민국, 벤처 4대강국 실현'을 지원하기 위해 그동안 내부 보증심사 목적으로만 활용되고 기업에 제공되지 않던 기술평가결과와 분석정보를 처음으로 공개한 것이다. 기보는 이 시스템을 통해 중소기업의 기술 혁신을 유도할 계획이다.

기술평가 피드백 시스템은 기술평가를 실시한 중소기업들에 무료로 제공된다. 이용자는 기술평가정보포털 또는 기보 사이버영업점을 통해 회원가입을 한 뒤 평가결과 및 맞춤형 분석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구체적으로는 기술평가 결과와 함께 우수기술기업이나 유사기업 대비 강점과 약점을 진단해 기술혁신 방향을 제시하고, 평가기업이 보유한 모든 특허의 우수성 여부를 평가해준다. 또 산·학·연이 보유하고 있는 공공기술 중 기업 혁신에 필요한 기술을 찾아 기술이전 추천정보를 맞춤형으로 제공한다.

기보는 이 시스템이 기술혁신 지원을 위한 대표적인 스마트 서비스로 발전할 수 있도록 시범서비스를 시작한 후 이용 중소기업들의 의견을 한 달간 접수해 반영할 계획이다.

또 향후 기보의 보증을 받은 중소기업은 물론, 중소기업 유관기관과 평가정보를 공유하고, 대국민 대상 평가정보 제공시스템으로 확대해 기술평가정보포털로 발전시킬 계획이다.

정윤모 기보 이사장은 "기술평가결과·분석정보 제공을 시작으로 앞으로 기보의 기술평가 데이터 공유를 확대해 우수기술기업들이 제대로 평가받고 대출·투자를 유치해 스케일업하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