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동북4구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 접수
서울시, 동북4구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 접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년도 동북4구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 문화예술기반 공연 '뮤직브레인' 모습. (사진= 서울시)
2019년도 동북4구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 문화예술기반 공연 '뮤직브레인' 모습. (사진= 서울시)

[서울파이낸스 박성준 기자] 서울시는 동북4구(강북구·노원구·도봉구·성북구) 주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통한 도시재생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동북4구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을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앞서 시는 지난해 주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통한 도시재생 공모사업을 추진, △창동역로데오거리 재생을 위한 상인네트워크 △음악으로 도시를 재생하자 △마음을 춤추다 등 주제공모 3건과 일반공모 3건 등 총 4000만원을 지원한 바 있다.

올해에는 도시재생사업 및 창동·상계 신경제중심지 조성 사업의 파급효과를 고려해 2개 분야로 나눠 공모를 진행한다.

동북4구 지역주민이 생각하는 동북권 광역중심 활성화와 거점기능 강화를 위한 일반공모와 창동·상계 신경제중심지 조성과 연계해 지역 기반 사업을 진행하고 운영할 수 있는 지속가능한 방안 등 기획공모 등이다.

이번 주민공모사업은 사업대상지 내 사업장·직장·학교 등이 있는 생활기반자로서 3인 이상의 모임(대표 1인)이나 비영리민간단체·비영리민간법인·협동조합·(예비)사회적기업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또 사업 건당 최대 1000만원(자부담 10%)을 지원한다.

시는 사업집행비목 및 예산에 대한 컨설팅을 지원하게 되며, 주민공모사업 참여 주체 간 연계성 강화 및 활동 네트워크 확대를 위해 정기적인 공론장도 진행할 예정이다. 제안서 신청은 사업신청서(제안서), 사업계획서 등 관련 서류를 구비해 오는 22일부터 24일까지 동북4구 도시재생협력지원센터를 직접 방문하거나,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심사는 △1차 서면(적격성) 심사 △2차 면접 심사 △3차 최종 선정심의회 3단계로 진행돼 최종 선정할 계획이다. 

김선순 시 지역발전본부장은 "주민이 스스로 기획하고 참여하는 주민공모사업을 통해 동북4구 도시재생 기반을 마련하겠다"라며 "동북4구 및 동북권 광역중심에 대한 다양한 아이디어 발굴을 통해 지역에서 지속적으로 활동할 수 있는 사업은 적극 협조하고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