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상품] 애큐온저축은행 '모바일뱅킹 플랫폼 2.0'
[신상품] 애큐온저축은행 '모바일뱅킹 플랫폼 2.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애큐온저축은행의 '모바일뱅킹 플랫폼 2.0' (사진=애큐온저축은행)
애큐온저축은행의 '모바일뱅킹 플랫폼 2.0' (사진=애큐온저축은행)

[서울파이낸스 박시형 기자] 애큐온저축은행은 비대면 금융서비스 강화를 위해 기존의 모바일 앱을 전면 개편, 기능을 고도화한 '모바일뱅킹 플랫폼 2.0'을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새로운 모바일 앱은 모든 연령층의 고객이 손쉽게 앱을 이용할 수 있도록 사용자 인터페이스(UI)와 사용자 경험(UX)을 보다 직관적으로 심플하게 디자인했다.

우선 메뉴를 '마이(My)', '상품', '혜택' 등 3개로 단순화해 고객은 필요한 정보를 한번에 조회해 신속하게 이용할 수 있다.

메인 화면인 'My' 메뉴에서는 본인의 계좌와 상품 정보를 동시에 조회할 수 있다. '상품' 메뉴에서는 주요 대출상품, 예·적금 상품 정보를 제시해 고객은 원하는 상품을 확인·가입할 수 있다.

'혜택' 메뉴는 애큐온멤버십플러스 회원을 위한 혜택을 보여준다. 모바일 쿠폰을 구매할 수 있는 기프트샵을 운영, 상시 할인 혜택과 핫딜 상품을 제공한다. 애큐온멤버십플러스에 가입한 고객이 신규 출시하는 모바일 전용 예·적금 상품과 기존 플러스자유예금 상품 등에 가입할 경우 금리 0.1%p를 우대 받는다.

이와 함께 고객이 필요한 금융 서비스를 가장 빠르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로그인 방식을 기존 지문 인증 외에 PIN 번호와 패턴, 홍채, 안면 인식 등 간편 인증을 대거 추가했다. 또 자동 대출 가입과 예·적금 상품 가입 소요시간도 기존 대비 대폭 단축했다. 이체도 휴대폰 번호, 스마트 ATM  출금, 간편 비밀번호 등 간편 방식을 도입했다.

모바일 앱에서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는 대출과 예·적금 상품도 대폭 확대했다. 중금리우량직장인 대출, 애큐온다이렉트론, 애큐온레이디론, 애큐온스마트론, 아파트플러스론, 저금리환승론, 애큐온 추가 대출 등 7종의 여신 상품과 모바일정기예금, 정기적금, 자유예금 상품이 새롭게 제공된다.

애큐온저축은행은 이번 앱 출시를 기념해 고객 이벤트를 진행한다. 모바일전용정기적금(1년제) 1만 좌에 한해 최대 연 5.0% 특판 금리가 제공된다. 앱 신규 가입, 여수신 상품 가입 고객 대상으로 추첨해 애플워치, 아이패드, 백화점 상품권 등의 경품도 제공한다.

이호근 애큐온저축은행 대표는 "단순한 저축은행 모바일 앱이 아닌 최상의 디지털 경험을 제공하는 모바일뱅킹 플랫폼으로 확장하기 위해 모바일 앱을 대대적으로 개편했다"며 "앞으로 모든 업무 영역에서 디지털 혁신을 가속화 하기 위해 조직의 내실을 강화하고 체질을 개선하는 노력도 병행해 가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