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션 "4세대 쏘렌토 체험 앱 다운로드 1만건 돌파"
이노션 "4세대 쏘렌토 체험 앱 다운로드 1만건 돌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노션이 국내 완성차 브랜드 최초로 선보인 비대면 고객체험 스마트폰 앱 '기아 Play AR' (사진=이노션 월드와이드)
이노션이 국내 완성차 브랜드 최초로 선보인 비대면 고객체험 스마트폰 앱 '기아 Play AR' (사진=이노션 월드와이드)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기아자동차와 이노션 월드와이드(이하 이노션)가 진행 중인 '4세대 쏘렌토' 론칭캠페인이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노션은 국내 완성차 브랜드 최초로 선보인 비대면 고객체험 스마트폰 앱 '기아 Play AR'이 출시 5일만에 다운로드 1만건을 달성하면서 자동차 부문 앱 누적 랭킹 9위에 올랐다고 7일 밝혔다.

지난 3월 17일 공개된 기아 Play AR은 증강현실(AR) 기술을 활용해 고객이 직접 전시장을 방문하지 않아도 4세대 쏘렌토를 경험할 수 있도록 제작된 앱이다. 스마트폰으로 앱에 접속만 하면 언제 어디서든 쏘렌토의 외관과 내부 디자인을 체험하고 차량에 탑재된 첨단 기술 등 핵심 특장점을 확인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또한 4세대 쏘렌토 시승과 여가 활동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애프터 6 패스 체험단' 프로그램에도 소비자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이어지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기존 시승 행사와 달리 퇴근 시간 이후에도 신차 주행을 즐기며 야간 등산, 낚시, DIY 클래스 등 이색 활동을 체험할 수 있는 특별 시승권을 제공한다. 지난 17일부터 모집을 시작, 현재 지원자가 2000명을 돌파했다.

이노션 관계자는 "쏘렌토 전용 증강현실 앱과 온라인 스트리밍 론칭 토크쇼 등은 브랜드와 소비자의 직접적인 접촉을 최소화하면서도 신차에 대한 유익한 정보를 효과적으로 전달한 이색 마케팅 사례"라며 "앞으로도 디지털 플랫폼을 통해 고객과 비대면 접점을 강화하는 마케팅이 큰 호응을 얻을 것"이라고 예상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