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컴라이프케어, 마스크 아이디어 공모전
한컴라이프케어, 마스크 아이디어 공모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한글과컴퓨터 자회사인 한컴라이프케어가 '대국민 마스크 아이디어 공모전'을 24일까지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한컴라이프케어는 이번 공모전으로 이웃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아이디어 접수 1건당 마스크 1개를 취약계층에게 기증할 계획이다.

한컴라이프케어가 마스크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이미지=한글과컴퓨터)
한컴라이프케어가 마스크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이미지=한글과컴퓨터)

이번 공모전은 인공지능, 사물인터넷 등 첨단 ICT 기술을 적용한 기술 부문과 편의성, 심미성을 고려한 디자인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한다. 우수작 선정 기준은 독창성 40%와 실현 가능성 40%, 구체성 20%에 따라 심사한다.

개인·단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여러 건의 아이디어를 중복 제안도 할 수 있다. 지원자는 온라인 페이지를 통해 자유 형식으로 접수하면 된다.

공모전의 총상금은 3600만원으로 각 부문 별 △금상 1000만원 △은상 500만원 △동상 300만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한컴라이프케어 관계자는 "많은 국민들의 획기적인 아이디어 수렴을 통해서 기존 마스크 제품의 한계를 극복하고, 다양한 환경적 재난에 대응할 수 있는 마스크를 개발함으로써 한국 마스크 산업의 경쟁력을 강화에 앞장서고자 한다"고 말했다.

한편, 한컴라이프케어는 지난달 마스크 제조기업인 '대영헬스케어'를 인수하고, 연간 최대 생산량 1억 장의 대량 생산체계를 갖추는 등 본격적인 마스크 생산 확대에 나서고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