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자동차경주협회, 온라인 교육 통한 라이선스 발급 개시
대한자동차경주협회, 온라인 교육 통한 라이선스 발급 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드라이버C,D·오피셜C 등급 대상
감염병 극복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동참 방안 일환
대한자동차경주협회 로고 (제공=KARA)
대한자동차경주협회 로고 (제공=KARA)

[서울파이낸스 권진욱 기자] 대한자동차경주협회(KARA)가 드라이버와 오피셜을 대상으로 온라인으로 교육을 받고 라이선스를 발급받을 수 있는 경기 참가 자격 취득 시스템을 운영한다.

6일 KARA에 따르면 현재 세계적으로 확산된 감염병 위기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 운동 동참 차원에서 이번 교육 과정을 신설했다. 온라인 교육 콘텐츠는 드라이버와 오피셜 각기 따로 구분하여 운영된다.

드라이버의 경우 레이스 안전 수칙, 모터스포츠의 개요 및 규정 등 두 과목이 열렸으며, 수강 후 온라인 테스트를 통과한 이수자에게 라이선스 취득 자격을 부여한다. 

오피셜 교육은 심판원의 역할 및 규정의 이해, 국제대회 맞춤 특별 트레이닝 과정 등의 강좌가 마련되었으며 역시 온라인 시험을 거쳐 라이선스를 발행한다.

드라이버 라이선스의 경우 C~D등급, 오피셜은 C 등급 취득자를 대상으로 한다. 나머지 상위 등급 라이선스 취득에 필요한 온라인 교육 과정은 올 하반기 이후 순차적으로 도입될 예정이다. 라이선스 발급은 대한자동차경주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협회는 올 시즌부터 드라이버 라이선스 D등급을 신설했다. 드라이버 D라이선스는 타임 트라이얼, 타임타깃 등 입문 종목 참가를 위한 라이선스로 보다 많은 사람들이 레이싱에 입문할 수 있게 하기 위한 진입장벽 완화 차원에서 신설된 등급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