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위, 코로나19피해 대기업 지원 '자구노력 우선' 재확인
금융위, 코로나19피해 대기업 지원 '자구노력 우선' 재확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융위원회 (사진=박시형 기자)
금융위원회 (사진=박시형 기자)

[서울파이낸스 박시형 기자] 금융위원회가 코로나19이 충격으로 기업이 일시적 유동성 부족으로 도산하는 걸 막기 위해 업종 등을 제한하지 않고 자금을 지원해 나가겠다는 원칙을 재확인했다.

금융위원회는 3일 은성수 위원장 주재로 시장점검회의를 열고 지난달 제2차 비상경제회의에서 확정한 금융부문 대응현황을 논의했다.

앞서 정부는 '민생·금융안정 패키지 프로그램 100조원+α'를 발표하고, 지원대상을 중소·중견기업에서 대기업까지 확대했다.

금융위는 이날 회의에서 금융시장 시스템 복원을 뒷받침해 금융시장이 제기능을 발휘해 기업들이 필요한 자금을 시장에서 조달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최우선 목표라고 당부했다.

그러면서 시장접근이 가능한 대기업의 경우 앞서 말한 바와 같이 우선 내부 유보금 등 가용자산을 최대한 활용하면서 일차적으로 거래은행과 시장에서 자금을 조달하려는 자구노력을 해야 정부 지원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다는 입장을 재확인했다.

다만 자체노력과 정부지원 프로그램으로도 부족할 경우 정책금융기관이 개별 대기업의 자구노력과 유동성·재무상황 등을 동합적으로 고려해 지원 여부를 결정하겠다고 설명했다.

최근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항공엡에 대해서는 주무부처인 국토부 등 관계부처와 긴밀히 협의해 필요한 조치를 점검해 나가고 있다는 입장을 내놨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