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친환경 사회공헌 활동으로 'ESG 경영' 강화
KB국민카드, 친환경 사회공헌 활동으로 'ESG 경영' 강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KB국민카드)
(사진=KB국민카드)

[서울파이낸스 우승민 기자] KB국민카드는 서울특별시와 도심 내 미세먼지 저감 숲 조성과 사회관계망서비스를 통한 나무심기 캠페인 후원을 골자로 한 '나무사랑 챌린지 사업' 관련 업무 협약을 맺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KB금융그룹의 중점 경영 전략 중 하나인 'ESG 기반 지속가능 경영 선도'와 관련,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환경 보호에도 앞장서는 등 ESG 경영을 강화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KB국민카드는 서울시와 공동으로 4월 한 달간 사회관계망서비스를 통한 나무심기 캠페인을 진행한다.

집에서 심은 반려나무 사진을 찍어 참여자의 사회관계망서비스(인스타그램, 페이스북)에 #나무사랑챌린지, #랜선나무심기, #삼천만그루나무심기, #KB국민카드 등의 해시태그를 달아 올리면 KB국민카드는 참여자 1인당 나무 1그루를 서울시에 후원한다.

또 KB국민카드와 서울시가 운영하는 '나무사랑 챌린지 이벤트 페이지'에 나무 이모티콘을 활용해 댓글로 나무를 심으면 댓글 참여자 10명 당 나무 1그루를 후원한다.

캠페인을 통해 후원받은 나무는 추후 미세먼지 저감 숲 조성 등 서울시의 도심 수목 조성 사업에 사용된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재미와 함께 사회관계망서비스를 이용해 누구나 쉽게 참가 가능한 이번 캠페인을 통해 나무 심기와 환경 보호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과 참여가 이어지기를 기대한다"며 "환경 분야에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환경 복지 취약 계층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활동을 앞으로도 다양하게 펼쳐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