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 공동생활센터 소외계층 아동 지원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 공동생활센터 소외계층 아동 지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공동생활센터 475개소 약 2500명 대상 나무 6300그루 및 손소독제 1만4000개 제공
(사진=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
(사진=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

[서울파이낸스 권진욱 기자]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가  코로나19로 인해 세계가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공동생활센터라는 제한된 공간에서 함께 생활하는 소외계층 아동들을 위한 지원에 나선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지원은 사회공헌 비영리단체 파트너인 한국사회투자는 친환경 사회적기업 트리플래닛과 함께 전국 공동생활센터 475개소 2500여명의 아동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스밈화분 반려나무 6300그루와 티슈형 손소독제 1만 4000개로 구성된 '코로나 극복 초록 기프트박스'를 제공한다.

이는 총 2억원 규모로 전국 공동생활센터에 입양된 반려나무들은 아동들의 우울증 해소를 돕고 실내 공기질을 30% 개선시키는 데 기여할 예정이다. 또 반려나무와 함께 제공되는 손소독제는 공동생활을 하는 아이들의 코로나 감염예방에 사용된다. '코로나 극복 초록 기프트박스'는 아동들에게 보내는 편지와 함께, 7일부터 전국 공동생활센터로 배송될 예정이다.

르네 코네베아그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 그룹사장은 "글로벌 시민으로서 미래주역인 아이들에게 답답한 일상 속 직접적인 도움을 줌으로써 건강한 성장을 돕고 안전한 환경을 조성, 긍정적인 사회ž문화적 가치를 확립해 나가는데 기여하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한편,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는 사회공헌 이니셔티브 '투모로드'를 통해 대한민국의 퓨처모빌리티와 4차산업을 선도해 나갈 수 있는 미래인재를 육성하고 교육·환경·문화 인프라를 구축하는 데 힘써 나가고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