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UG, 부산 용호골목 전통시장 지원
HUG, 부산 용호골목 전통시장 지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주택도시보증공사)
(사진= 주택도시보증공사)

[서울파이낸스 박성준 기자] 주택도시보증공사(HUG)는 부산 남구 '용호골목시장 상인회'와 자매결연 협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전날 진행된 이번 협약은 범정부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1기관-1시장 자매결연' 캠페인의 일환으로, 신종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에 따른 소비심리 위축으로 어려움을 겪는 전통시장을 지원하기 위해 추진됐다. 또한 전염병 위기 대응 매뉴얼에 따라 별도의 행사 없이 서면으로 체결됐다.

HUG는 코로나19 피해상황이 진정되는 대로 매월 둘째 주 목요일을 '전통시장간데이'로 지정해 임직원들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에 참여할 수 있도록 유도하고, 사내 필요물품 구매나 기타 부대 행사(회식 등)는 용호골목시장 상점가 이용을 권장한다는 계획이다.

용호골목시장은 농·수·축산물 및 생필품을 취급하는 108개 점포로 이루어진 중형시장으로, 남구청에 등록된 전통시장 중 네 번째로 큰 규모다. 대중교통을 통해 이용할 수 있고, 근처 이기대 수변공원과 오륙도 해맞이공원 등 관광지가 위치한다.

이재광 HUG 사장은 "이번 전통시장 자매결연 협약을 통해 침체된 지역 상권을 적극 이용함으로써 지역경제가 활력을 되찾을 수 있도록 공기업으로서 사회적 역할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