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이노베이션, 울산CLX 현장직 교육 온라인 진행
SK이노베이션, 울산CLX 현장직 교육 온라인 진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울산CLX 훈련 교관이 교육생을 대상으로 온라인 실시간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SK이노베이션)
SK울산CLX 훈련 교관이 교육생을 대상으로 온라인 실시간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SK이노베이션)

[서울파이낸스 김혜경 기자] SK이노베이션은 주력 생산기지인 SK울산콤플렉스(SK울산CLX)에서 현장 기술직 사원 교육을 온라인 실시간 강의로 진행하고 있다고 1일 밝혔다. 

이는 SK울산CLX 현장직 교육과정이 시작된지 30여년 만에 처음이다. 이번 온라인 교육은 교육 훈련생 4기 113명을 대상으로 지난달 5일부터 시작돼 재택근무가 종료되는 시점까지 진행된다. 

강의는 오전 10시부터 12시,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1일 2과정으로 실시된다. 압축기, 가열로, 열교환기 등 기계 설비 및 공정에 대한 교육부터 화재와 안전 사고 예방 등의 내용들을 다룬다. 

교육생들은 온라인 교육 등을 통해 이론 위주의 교육을 받고, 이후 6개월 동안 진행되는 현장 실습을 통해 실무 감각을 키우게 된다.

교관들은 프로그램 접속 여부로 출석 여부를 실시간으로 파악해 효율성을 높이고, 교육생들은 교관들과 실시간 질의응답을 통해 학습 효율을 높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정진수 SK에너지 CLX문화혁신실 훈련교관은 "소통과 교육 방식을 혁신하는 좋은 시도"라며 "교육생들이 적극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실시간 퀴즈를 통한 학습성과 측정, 교관별 캐릭터 설정을 통한 흥미 유발 요소 등을 보완·적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