엡손, 올인원 6축 로봇 'VT6L-IP/CL' 출시
엡손, 올인원 6축 로봇 'VT6L-IP/CL'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뛰어난 방수·방진 기능으로 먼지가 많거나 습한 환경에서도 OK

[서울파이낸스 오세정 기자] 한국엡손(이하 엡손)이 저렴한 가격과 뛰어난 성능의 올인원 6축 로봇 ‘VT6L-IP/CL’을 4월초 출시한다고 밝혔다.

VT6L-IP/CL은 가성비가 뛰어나 새롭게 자동화 장비 도입을 원하는 기업에 적합한 6축 로봇이다. 가반 중량 최대 6kg, 로봇 팔 길이 920mm로 단순 조립, 반송 공정에 유용하다. 비용 또한 직교 로봇 도입 및 운용 비용 수준으로 저렴하다.

엡손, 올인원 6축 로봇 VT6L-IP/CL. (사진=엡손)
엡손, 올인원 6축 로봇 VT6L-IP/CL. (사진=엡손)

컨트롤러가 내장 된 올인원(All-in One) 타입으로 공장의 확장이나 이전 없이 간단하게 설치할 수 있는 것도 강점. 배터리 교체가 필요 없어 유지 관리에 소모되는 인력과 시간을 줄일 수 있다.

전작 대비 환경사양이 대폭 향상된 것도 특징이다. 방수·방진 등급 인 IP 지수가 낮을 경우 로봇고장을 방지하기 위해 방수포를 별도로 사용해야 한다. 하지만, VT-6L-IP/CL은 IP67로 다량의 먼지, 윤활제와 냉각제에도 견딜 수 있고 일시적 침습에도 부작용이 없다. 또, 청정도 등급이 ISO 4(Class 10)로 반도체와 같이 민감한 공정에도 안심하고 쓸 수 있다.

엡손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은 공장의 확장이나 이전 없이 간단한 초기 비용만으로 자동화 도입을 원하는 업체들에게 적합한 6축 로봇"이라며 "가공기, 프레스기, 검사기 등 단순 공정은 물론 방수, 방진 기능도 뛰어나 오염물질에 민감한 반도체 공정에서도 안심하고 쓸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VT6L-IP/CL은 콤팩트하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2020 레드닷 어워드'에서 디자인상을 수상한 바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