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재훈 사장 "HMM 고유 DNA로 코로나 위기 극복"
배재훈 사장 "HMM 고유 DNA로 코로나 위기 극복"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0일 국내외 전 임직원에 위기대응 메시지
코로나19 장기화 대비 상황별 비상대응책
배재훈 현대상선(HMM) 사장은 30일 국내외 전 임직원들에게 위기극복 메시지를 통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사태에 대응해 리스크를 최소화하고 민첩하고 치밀하게 준비해 나아가자"고 말했다. (사진=현대상선)
배재훈 현대상선(HMM) 사장은 30일 국내외 전 임직원들에게 위기극복 메시지를 통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사태에 대응해 리스크를 최소화하고 민첩하고 치밀하게 준비해 나아가자"고 말했다. (사진=현대상선)

[서울파이낸스 주진희 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사태에 대응해 리스크를 최소화하고 민첩하고 치밀하게 준비해 나아갑시다."

배재훈 HMM(옛 현대상선) 사장은 30일 국내외 전 임직원들에게 이 같은 내용의 위기극복 메시지를 보냈다.

배 사장은 "세계로 확산된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수요 측면의 변화는 예측불허의 어려운 상황"이라면서도 "이 또한 우리가 극복해 내야 하고 이겨낼 수 있는 시련"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이번 사태가 진정돼 각국의 경제가 회복의 길에 들어설 때 새롭게 생기는 시장과 기회를 누가 선점하는 지가 중요하다"며 "코로나19는 수십년 동안 국가와 기업이 쌓아온 힘의 균형을 바꿀 게임체인저가 될 수 있기에 우리는 위기를 기회로 삼아 새로운 미래를 준비하자"고 당부했다.

현재 HMM은 코로나19 장기화를 내다보고 비상상황 시 전사차원에서 즉시 대처할 수 있도록 각 상황, 단계별 대응방안을 수립했다. 특히 지난 24일부터 '코로나19 대응 비상 상황실'을 설치해 주요 경제 지표, 국가별 코로나19 대응 현황, 해운시장 및 경쟁사 동향, 시나리오별 예상 영향 등을 수시로 점검하고 있다.

비상 상황실은 유가, 환율 등 세계 경제 지표 뿐만 아니라 실물 경제까지 정확한 상황 진단은 물론 지역별·항로별 물동량 현황 등 회사 손익 예측과 대응책을 강구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비상 상황실 팀은 배 사장을 비롯해 각 사업별 총괄·본부장·실장 등으로 구성됐다.

아울러  배 사장은 "우리는 포기하지 않고 시련을 극복해 온 HMM 고유의 유전자(DNA)를 지니고 있다"며 "현재의 위기를 현명하게 극복해 나아간다면 더욱 강한 체질과 경쟁력을 지닌 글로벌 톱 클래스 선사로 우뚝 설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HMM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국내 임직원 희망자 재택근무 및 시차출근제를 시행하고 있으며 미국, 유럽, 중국 등 세계 전지역에서 근무하는 모든 임직원들도 전원 재택, 필수 인원 외 재택, 2교대 재택근무 등을 현지 상황에 맞춰 실시하고 있다.

한편, 현대상선은 지난 27일 서울시 종로구 소재 현대그룹빌딩에서 제44기 정기 주주총회를 열고 공식 회사명을 HMM으로 변경했다. 현대상선은 지난 1976년 아세아상선으로 창립해 1983년 현대상선으로 사명을 바꿨으며, 이번 사명 변경을 통해 37년만에 HMM이라는 이름으로 새출발하게 됐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