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 코리아, '더 뉴 아우디 Q8' 한국 첫 출시
아우디 코리아, '더 뉴 아우디 Q8' 한국 첫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0L 디젤 (TDI) 엔진에 8단 팁트로닉 변속기 탑재
아우디 코리아가 '더 뉴 아우디 Q8'를 출시했다. (사진= 아우디코리아)
아우디 코리아가 '더 뉴 아우디 Q8'를 출시했다. (사진= 아우디코리아)

[서울파이낸스 권진욱 기자] 아우디는 럭셔리 SUV인 '더 뉴 아우디 Q8'을 내달 1일 한국시장에 첫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더 뉴 아우디 Q8은 아우디의 SUV 라인업 'Q 시리즈' 중 최상위 모델이다. 넉넉한 공간과 기능성에 럭셔리 쿠페의 우아하고 감성적인 스타일을 지닌 대형 SUV Q8은 새로운 세그먼트를 제시한다.

외관은 기존 아우디 SUV와는 차별화된 스포티한 다이내믹함과 고급스러움을 자랑하며, 아우디 미래 디자인의 방향을 제시한다. 팔각형 싱글 프레임과 앞쪽으로 돌출된 스포일러, 우아하게 흘러 내려오는 루프라인 등 세련되고 안정적인 느낌을 주는 동시에 역동적이고 스포티한 외관을 보여준다.

'더 뉴 아우디 Q8 45 TDI 콰트로 프리미엄'에는 20인치 5-암 스타일 휠이, '더 뉴 아우디 Q8 50 TDI 콰트로 프리미엄'에는 21인치 5-스포크 W 스타일 휠이 장착된다. 

아우디 코리아가 '더 뉴 아우디 Q8'를 출시했다. (사진= 아우디코리아)
'더 뉴 아우디 Q8' 실내모습(사진= 아우디코리아)

실내 디자인은 넓고 여유 있는 실내 공간과 아우디의 섬세한 디자인 감각으로 편안하고 안락함을 자랑한다. 블랙 헤드라이닝, 앞좌석 전동 및 통풍 시트와 앞/뒷좌석 열선시트, 전동식 스티어링 휠 컬럼 및 스티어링 휠 열선이 적용된 다기능 가죽 3-스포크 스티어링 휠, 소프트 도어 클로징이 적용됐다. 

'더 뉴 아우디 Q8 45 TDI 콰트로 프리미엄'은 알루미늄 스펙트럼 인레이, 크리켓 가죽 시트를, ‘더 뉴 아우디 Q8 50 TDI 콰트로 프리미엄’에는 매트 브러시 알루미늄 인레이, 발코나 가죽 S스포츠 시트, 앞좌석 마사지 기능을 적용해 고급스럽고 세련된 실내 분위기를 연출한다. 

'더 뉴 아우디 Q8 50 TDI 콰트로 프리미엄'에는 숄더에도 나파 가죽이 적용됐으며, 햅틱 피드백 및 인테리어 알루미늄 버튼, 도어 엔트리 라이트, 앰비언트 라이트(멀티컬러), 세레모니 기능 등을 기본으로 탑재됐다. 

아우디 코리아가 '더 뉴 아우디 Q8'를 출시했다. (사진= 아우디코리아)
더 뉴 아우디 Q8의 실내 2열 (사진= 아우디코리아)

국내서 첫 선을 보이는 더 뉴 아우디 Q8은 '45 TDI 콰트로 프리미엄'과 '50 TDI 콰트로 프리미엄'의 두 가지 라인이 판매된다. 두 모델에는 3.0L디젤 직분사 터보차저 (TDI) 엔진과 8단 팁트로닉 변속기가 공통적으로 탑재된다. 

'더 뉴 아우디 Q8 45 TDI 콰트로 프리미엄'은 최대출력 231마력, 최대 토크 50.99kg.m를 발휘하며,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 시간은 7.1초, 최고 속도는 233km/h이며, 연비는 복합 연비 기준 10.7km/l이다. (도심연비: 9.8km/l, 고속도로 연비 12.0km/l) 

45 TDI 콰트로 프리미엄에는 차량과 휠에 장착된 센서들을 이용해 차량의 주행 상황과 노면 상태에 따라 댐퍼의 강약을 섬세하게 조절하는 전자식 댐핑 컨트롤을 적용해 고속의 안정성과 저속에서도 편안함을 선사한다. 

‘더 뉴 아우디 Q8 50 TDI 콰트로 프리미엄’은 최대출력 286마력, 최대 토크 61.18kg.m를 발휘하며,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 시간은 6.3초, 최고 속도는 245km/h이며, 연비는 복합 연비 기준 10.5km/l이다. (도심연비: 9.6km/l, 고속도로 연비 11.7km/l)

아우디 코리아가 '더 뉴 아우디 Q8'를 출시했다. (사진= 아우디코리아)
아우디 코리아가 '더 뉴 아우디 Q8'를 출시했다. (사진= 아우디코리아)

Q8 50 TDI 콰트로 프리미엄에는 주행 상황과 운전자의 선호도에 따라 지상고를 최대 90mm까지 조절 가능한 '어댑티브 에어 서스펜션'을 탑재해 보다 높은 편안함과 안정성을 제공한다. 

아우디의 혁신 기술이 집약된 '다이내믹 올 휠 스티어링'은 스포티한 조향에도 흔들림 없는 안정감을 결합해 스티어링의 움직임을 최적의 휠 각도로 만들어주어 향상된 핸들링을 선사한다. 특히 상시 사륜구동 시스템인 콰트로와의 조합으로 다이내믹한 주행 성능을 이끌어 낸다. 

아우디의 혁신적인 첨단 기술이 집약된 안전 및 고급 편의사양을 탑재했다. 사이드미러 및 도어 LED 점멸과 함께 문이 일시적으로 열리지 않는 하차 경고 시스템뿐만 아니라, 주행 중 사각지대나 후방에 차량이 근접해오면 감지하여 사이드미러를 통해 경고신호를 보내는 아우디 사이드 어시스트가 적용됐다. 

이밖에도 전/후방 주차 보조시스템 및 서라운드 뷰 디스플레이, 360° 카메라,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ACC) 과 프리센스 360° 등 다양한 편의및 안전 사양이 탑재됐다.  

더 뉴 아우디 Q8 45 TDI 콰트로 프리미엄의 가격은 1억 250만원이고 더 뉴 아우디 Q8 50 TDI 콰트로 프리미엄의 가격은 1억 1650만원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