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근당, 두 자릿수 탑라인 성장 지속할 것"-하나금융투자
"종근당, 두 자릿수 탑라인 성장 지속할 것"-하나금융투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하나금융투자는 27일 종근당에 대해 두 자릿수 탑라인 성장을 지속할 것이라고 판단하고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다만 목표주가는 기존 종근당의 영업가치,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CKD-506의 가치만을 반영해 산정하면서 13만원으로 하향조정했다. 

선민정 연구원은 "별도기준 종근당의 1분기 매출액은 전년대비 약 15.6% 늘어난 2705억원, 영업이익은 34% 증가한 224억원으로 추정된다"며 "코로나19 바이러스 창궐로 인해 제약사들의 영업활동이 위축돼 실적 부진을 우려했던 것과는 달리 종근당은 두 자릿수 탑라인 성장을 지속할 것으로 보인다"고 전망했다.

그는 "종근당의 경우 매출액 상위 10위 이내 품목들이 대부분 당뇨 및 고지혈증, 위식도역류질환과 같이 만성질환 치료제 등 중간에 약의 복용을 중단하기 어려운 질환의 치료제들로 코로나19 바이러스가 처방 감소로 이어지지 않았다"며 "코로나19 바이러스 대유행으로 3월 중순부터 2주간 전직원 대상 재택근무에 돌입한 종근당은 이로 인해 오히려 판관비 지출이 감소할 것"이라고 분석했다.

선 연구원은 "지난해 일본에서 허가받은 네스벨을 시작으로 종근당의 수출이 본격적으로 시작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네스벨은 바이오시밀러에 우호적이고 규모가 더 큰 유럽시장 진출을 기대해 볼 수 있고, 그 시점은 네스벨의 오리지널의약품인 아라네스프 유럽 특허가 만료되는 2023년 이후가 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그는 "여기에 류마티스관절염 환자드을 대상으로 임상2상을 진행하고 있는 CKD-506의 임상결과가 11월 6일 개최되는 미국 류마티스학회(ACR)에서 발표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종근당의 연구개발(R&D)도 이제 부각될 시점"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