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모비스, 세계 첫 '루프에어백' 개발···글로벌 시장 공략
현대모비스, 세계 첫 '루프에어백' 개발···글로벌 시장 공략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美 교통안전국 루프에어백 안전성 인정
차량 전복 시 승객 이탈 방지·상해 예방
현대모비스 루프에어백 (사진= 현대모비스)
현대모비스 루프에어백 (사진= 현대모비스)

[서울파이낸스 권진욱 기자] 현대모비스가 세계 최초로 개발한 루프에어백의 완벽한 상품성을 앞세워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선다. 

현대모비스는 북미, 유럽, 중국 등 글로벌 완성차 업체를 대상으로 루프에어백 홍보와 수주 활동을 진행 중이라고 26일 밝혔다. 신기술을 선호하는 프리미엄 브랜드나 대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을 보유한 완성차 업체가 주요 수주 대상이다.

현대모비스는 2017년 세계 최초로 파노라마선루프에어백을 개발한 데 이어 지난해 선루프 시스템 제조 전문사 '인알파'와 시스템 단위의 설계 기술을 반영한 루프에어백을 추가 개발했다.

현대모비스는 루프에어백 시스템의 실차 작동 성능 평가와 내구성, 환경 영향 평가 등 신뢰성 검증 작업도 지난해 모두 완료한 상태다. 

루프에어백은 차량 전복 사고 시, 후방에서 전방으로 전개돼 0.08초만에 루프면 전체를 덮어 승객을 보호한다. 특히 차량 전복 사고시 선루프로 승객이 이탈할 경우 발생할 수 있는 머리와 목 부위 상해를 경감시켜준다. 

제 북미 지역 차량 사고와 관련한 데이터 분석에 따르면, 지난 2000년부터 15년간 북미 차량 전복 사고 1만 3700여 건 가운데, 차량 바깥으로 승객이 이탈한 경우가 2400건 발생한 것으로 나타났다. 

현대모비스는 루프에어백과 같은 새로운 안전 장치에 대한 북미, 유럽 등의 법제화를 대비해 제품 신뢰성을 높이는 데 주력하고 있다. 현재는 북미와 유럽, 중국 등 글로벌 완성차 업체들을 대상으로 해당 제품의 기술 홍보와 수주 활동을 진행 중이다. 

조영선 현대모비스 새시의장연구소장(상무)은 "세계 최초로 개발한 루프에어백과 같은 신개념 안전기술 개발에 주력해 글로벌 시장을 공략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